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HOT PLACE – SULWHASOO FLAGSHIP STORE / SPACE / INTERIOR / BUILDING
세계적인 건축 디자이너 듀오 네리앤후(Neri&Hu)가 디자인한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의 컨셉은 랜턴(Lantern)입니다.
한국문양 패턴을 사용함으로써 고전적인 우아함을 표현한 한국의 미 를 나타내었습니다.
[ 시공연도 : 2016년 3월 30일 OPEN ]
국내 뷰티브랜드 최대 규모 플래그쉽 스토어
작년에 오픈한 설화수 플래그쉽 스토어는
국내에서 굉장히 큰 규모의 뷰티 스토어로써
건물 외부와 인테리어 또한 인상 깊이 남아있는 공간 입니다.
[ 위치 : 강남구도산대로45길18 B1~F4 / 영업면적1500㎡(약 454평) ]
강남 압구정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인 설화수는 지하1층부터 4층으로 구성되어
층마다 다양한 공간구성과 체험 형이 포함된 이벤트를 제공하는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입니다
[ 디자이너 : Neri & Hu / 한국의 미를 살린 인테리어 ]
외부는 현대건축의 모던한 도시의 느낌을 살린 디자인이며,
한국문양의 전통을 담은 패턴을 사용함으로써 고전적인
우아함을 표현한 아름다운 한국의 미 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체험공간 / 제품공간 / 동양의 미 ]
디자이너가 의도한 ‘랜턴’ 컨셉에 따라 아름다움을 밝게 표현한 인테리어로써
내부의 전체 분위기는 철근으로 공간 디자인을 적용하였다.
하지만 철근을 사용함으로써 자칫하면 무겁고 차가워질 분위기를
황금색으로 도색하여 밝은 공간으로 표현하였다.
각 층의 테마공간마다 천장 , 바닥 , 가구에 나무재질을 적용하였고,
웜 톤 조명으로 공간의 따뜻한 황금빛을 강조하였다.
가구 패브릭 에는 명암이 낮은 칼라를 사용하여 안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동양 문양을 과도하지 않게 곳곳에 패턴으로 동양의 미를 조화롭게 구성한 인테리어 디자인이다.
설화수플래그십스토어 - 복도
황금색 철근과 부드럽게 만드는 천재질의 커튼과 나무바닥
그리고 천장에 명암을 어둡게 함으로써
간접조명과 함께 분위기가 어우러졌다.
설화수플래그십스토어 - 스토어 내부
설화수플래그십스토어 - 옥상
시원한 뷰를 느낄 수 있는 옥상엔 화이트 가구를
배치함으로써 밝고 차분한 공간을 느낄 수 있다.
설화수플래그십스토어 - 외관
[ 현대적이고 모던함 / 황금빛 라이팅 / 입체감 있는 외창 ]
외부는 단단하고 묵직한 느낌을 주는 마감재를 사용하여
현대건축의 모던한 도시의 견고함을 살린 빌딩 디자인이며,
내부에 있는 웜 톤 라이팅이 철근에 반사되어
황금 빛이 새어나와 컨셉의 표현을 잘 적용하였다.
외창의 돌출로 입체감을 느낄 수 있고,
부분마다 대형 글라스 윈도우를 배치함으로써
넓고 시원한 뷰도 하나의 장점이 됩니다.
'디자인 > 디자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일러스트 어워드 2018 shortlist (0) | 2018.05.01 |
---|---|
Epic Spinners (0) | 2018.04.20 |
3dsmax unreal script (0) | 2018.04.12 |
폰트,글꼴 모음 (0) | 2018.02.19 |
무료아이콘 사이트 15곳 소개 (2) | 2018.01.18 |
온라인으로 VR을 볼수있는곳 (0) | 2018.01.17 |
세계에서 가장 높은 탑 DCH The Tower (0) | 2018.01.17 |
모바일 드래그 카드 CSS (0) | 2018.01.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