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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디자인 이야기

나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디자인하는 방법

by 코코리★ 2018. 6.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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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와 그 정체성

"브랜드"라는 용어는 단순한 이름 그 이상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그것은 일반적으로 공공 이미지 - 사업을 다른 모든 사람들과 쉽게 구별 할 수있는 모든 것들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브랜드를 회사의 공공 이미지로 정착시키는 첫 번째 단계는 브랜드 정체성을 디자인하는 것입니다. 이는 비즈니스가 인식되기를 원하는 방식입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필수적인 이유

 

 

강력한 정체성은 모든 규모의 조직에 똑같이 중요합니다. 그들은 강력한 브랜드 정체성을 수립하고 유지하는 데 세심한주의를 기울입니다. 일반적으로 브랜드가 비즈니스를 언급하며 회사 이름과 회사 이름이 서로 거의 분리 될 수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력한 브랜드 정체성을 갖는 몇 가지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명확한 신원을 자랑하는 회사는 일반적으로 경쟁 업체 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 브랜드는 기업이 자신의 가치를 시장에 반영하고 고객이 실제로 누구인지를 보여줌으로써 고객에게 특정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인간은 이전의 경험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회사가 좋은 인상을 주면 사람들은 다시 서비스를 이용할 것입니다. 따라서 쉽게 인식 할 수 있도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좋은 브랜드는 비즈니스와 고객 사이에 강한 감정적 인 연결 고리를 형성합니다. 사람들은 잘 알려진 개인이나 사업체가 제공하는 재화와 서비스를 구매함으로써 기분이 좋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디자인하는 방법

출처 : Dribbble

브랜딩 신원을 수립하고 유지하는 것은 신생 기업 또는 대규모 조직을 대상으로하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훌륭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생산하는 데있어 필수적인 요소로 인식되기 때문에 전문 디자이너를 초기 단계에서 고용하는 것이 현명한 아이디어입니다.

신원 설계 프로세스는 아래에 설명 된 몇 가지 중요한 단계로 구성됩니다.

1. 연구

 

 

광범위한 연구는 성공적인 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창출하는 열쇠입니다. 관련 데이터를 수집, 분석 및 해석하여 시장에 대한 360도 전망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히 말해서,이 연구는 디자이너에게 대상 고객을 결정하고 소비자의 기호와 요인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찾아 설계 요구를 파악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연구는 사내 마케팅 팀 (회사 규모가 충분한 경우) 또는 이러한 유형의 연구를 전문으로하는 외부 전문가가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주요 경쟁 업체를 파악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사례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급 최고의 사례를 고려하여 디자인 팀은 고유 한 회사 ID 디자인 개념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2. 원리 요소 만들기

 

 

기업은 기본 디자인으로 정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활용합니다. 이러한 요소를 만들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심벌 마크

로고는 고객이 브랜드를 기억하는 주요 시각적 요소를 나타냅니다. 사람들은 종종 브랜드 자체와 혼동합니다. 훌륭한 로고는 간단하고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하고 임무와 원칙을 개략적으로 설명해야합니다.

출처 : irbnb

디자인 팀은 일반적으로 브레인 스토밍 세션을 시작으로 로고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자세하게 논의합니다. 이 세션은 그들이 더 발전시키고 자하는 초안을 만드는 것을 도와줍니다. 

초안은 완전히 다를 수 있습니다 (예 : 문자 표시, 로고 기호, 마스코트, 복합 표시 등).

출처 : Dribbble

중요한 것은 그 모든 것이 브랜드와 관련되어야하고 위에 언급 된 목적을 충족시켜야한다는 것입니다. 로고의 시각적 측면에 관해서는 색 구성표, 활자체 및 활자 변형의 올바른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디자이너는 고객에게 로고 개념을 보여주고 피드백을 얻고 세련된 로고로 개발하는 데 필요한 두세 가지 초안을 선택합니다. 이 로고는 다른 색상 변화 (예 : 흑백)와 함께 클라이언트에게 다시 한번 표시됩니다.

고객이 로고 버전을 결정하면 디자인 팀은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해야하는 방법과 사용하지 말아야 할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로고 책 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출처 : Agente Studio

타이포그래피 / 폰트

타이포그래피 (특히 글꼴)는 로고뿐만 아니라 전체 브랜드 정체성에도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올바른 글꼴 선택은 성공적인 캠페인의 주요 구성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Behance

예를 들어 Skype 는 Helvetica 글꼴 제품군의 둥근 버전을 사용합니다.

출처 :  Skype

타이포그래피는 웹, 모바일, 인쇄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잘 작동해야합니다. 모든 미디어에서 글꼴을 일관되게 사용하면 고객은 어디서나 브랜드를 인식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자이너는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글꼴을 사용할 수있는 위치에 글꼴을 배치해야합니다.

색상 팔레트

 

 

디자이너는 컬러가 특정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믿기 때문에 브랜드의 컬러 팔레트를 신중하게 고려해야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에게 심리적 인 영향을 미쳤다. 90 %의 사람들이 색상을 기본 요소로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판단을 내린다. 

컬러 심리학은 서로 다른 색상의 정신적, 정서적 효과를 다루는 분야이다. 예를 들어, 흰색은 순결과 순결과 연관되며, 주황색을 "행복"과 "활기찬"것으로 해석합니다.

출처 : Dribbble

색상의 의미는 국가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녹색 은 동양 문화에서 "비옥함"을 암시하며 인도네시아에서는이 색상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이 종종 어떤 색깔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인 선호도가 중요 할 수 있습니다. 성별 선호도 또한 중요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자인 팀은 올바른 팔레트를 활용할 수있는 대상 잠재 고객을 충분히 알아야합니다.

출처 : Behance

컬러 이론 컬러 휠이 서로 잘 갈 색상을 결정하고 디자인에 조화를 달성하기 위해 디자이너를 허용하는 또한 고려되어야한다.

명함 및 문구류 품목

 

 

명함과 편지지 항목은 브랜드 정체성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들은 현명한 의사가 기존 고객과 잠재 고객을 인정할 수있는 휴대용 마케팅 도구와 같습니다.

출처 : Dribbble

서양 크기의 명함은 국제 표준이되었으며 사람들은 자신의 파트너와 고객에게 자신과 자신이 대표하는 비즈니스에 대해 더 많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출처 : Behance

오늘날 인간은 서로 전자 우편을 보내는 경향이 있지만 의사 소통의 예술은 비즈니스 세계에서 공룡과 같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자이너는 특정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레터 헤드, 봉투 등의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3. 브랜드 북

 

 

브랜드 디자인을 준비하는 것은 신원 디자인 프로젝트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브랜드 지침을 전달하고 모범 사례 조언을 제공함으로써 강력한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영감을주는 안내서입니다. British Rail  Identity Manual을 통해 훌륭한 설계 프로젝트가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영국 철도

때로 기업은 브랜드 책, 로고 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디자이너에게 로고 재 디자인 을 요청할 때 .

결론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양 당사자 (디자이너 및 비즈니스 담당자)의 긴밀한 협력을 필요로하는 복잡한 프로세스입니다.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비즈니스 목표, 대상 고객 및 경쟁 업체를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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