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무료 디자인 자습서

[포토샵]풍경 사진을 아이소 메트릭 으로 바꾸는 방법

by 코코리★ 2019. 12. 2.
728x90
최종 제품 이미지

오늘은 Adobe Photoshop에서 등각 투시 격자를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멋진 등각 투영 그림을 만들기 위해 사진 질감을 추가합니다.

서둘러 프로젝트에 사용할 기성품 아이소 메트릭 아이콘을 찾고 있다면 (다른 많은 멋진 아이소 메트릭 벡터 유형과 함께)이 기사를 읽으십시오.



학습서를 완료하려면 다음 자산이 필요합니다.



우선, 캔버스에 아이소 메트릭 그리드를 추가해야합니다. 이에 대한 지침은  앞에서 게시 한 등각 튜토리얼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아이소 메트릭 그리드

그리드를 기준으로 등각 투영 표면에 직사각형 벡터 모양을 그립니다. 다음 사진 조작 과정을위한 지침 일 뿐이므로 모든 색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각 투시에서 기본지도 모양 그리기

Control-J 를 클릭하여 벡터 모양을 복제 한 다음 위로 이동하십시오.

등각 투시에서 기본지도 모양 그리기

이제부터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그리드를 끌 수 있습니다.

등각 투영 그리드 끄기

펜 도구를 사용하여 3D지도의 왼쪽을 그  립니다. 레이어 모양을 두 번 클릭 한 다음 그라디언트 오버레이 를 추가하십시오  .

도형의 왼쪽 그리기
그라디언트 오버레이의 레이어 스타일

그라데이션 오버레이가있는 왼쪽

채우기  를  0 %로 설정하십시오  .

채우기를 0으로 설정

다른 쪽에서도 같은 단계를 반복하십시오.

오른쪽

전체지도를 덮고 펜 도구를 사용하여 새로운 모양을 그  립니다.  모양에 그라디언트 오버레이 를 추가 한  다음 채우기 를 0 %로 설정하십시오 .

또 다른 그라디언트 오버레이
그라디언트 오버레이의 레이어 스타일

토양 질감을 잡고지도 위에 놓습니다.

토양 질감 추가

지도의 왼쪽을 Control- 클릭 하여 모양에 따라 새로 선택하십시오. 레이어 패널 의 아래쪽에있는 레이어 마스크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여  모양 외부의 바위 텍스처를 잘라냅니다.



레이어 마스크 추가

지도의 다른 쪽에서도 동일한 과정을 반복하십시오.

가장자리에 흙을 추가

언덕 풍경을 잡고  불투명도 가 낮은지도에 오버레이합니다 좋은 원근감을 얻을 때까지 배치하십시오.

언덕 풍경 추가

풍경 사진에 레이어 마스크를 추가 한 다음 검은 색으로 페인트하여 원하지 않는 영역을 숨 깁니다. 이 경우 거리, 옆 언덕 및 구석에 나무를 유지하고 싶습니다. 브러시 스트로크를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모양을 얻으십시오. 우리는 이것이 평평한 박스형 모양이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풍경 마스킹

토양으로 돌아 갑시다. 우리는 그것을 더 어둡고 더 믿을 수있게 만들어야합니다. 모서리에 그림자를 그리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새 레이어를 추가하고 불투명도 가 낮은 브러시 도구 를 사용하여 검은 색을 칠하십시오  .

지도 코너에 그림자 그리기
지도 코너에 그림자 그리기
지도 코너에 그림자 그리기

결과는 이미 훨씬 나아졌습니다. 토양에 검은 그림자를 추가하여 더 어둡게 만듭니다.


토양에 검은 그림자 추가
토양에 검은 그림자 추가

다음으로, 다른 먼지 나 토양 질감을 잡으십시오 이전 토양 위에 붙여넣고 모드를 오버레이로 설정하십시오 시간을내어 레이어 마스크를 추가하고 흙, 바위 및 뿌리를 토양에 조심스럽게 삽입하여 최대한 현실적으로 만듭니다.

다른 토양 질감 추가

 지도에 다른 풍경 이미지를 추가하겠습니다 현재 언덕 풍경 뒤에 풍경을 놓습니다. 가로 이미지에 레이어 마스크를 추가 한 다음 계곡의 일부를 떠나면서 대부분의 내용을 제거하기 위해 검정색으로 페인트합니다.

다른 풍경 추가
불필요한 영역은 이제 숨겨져 있습니다

새 레이어를 추가 한 다음 아래에 표시된대로 새 풍경의 영역에 그림자를 페인트하십시오.

그림자 추가

이제 지도 뒤에 바다 이미지를 추가하십시오  가장 좋아하는 곳에 배치하십시오.

바다 이미지 추가

지도의 기준을 Control- 클릭 하여 모양을 기반으로 새로운 선택을 만듭니다. 선택하지 않은 픽셀을 숨기려면 레이어 마스크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


바다에 레이어 마스크 추가
바다에 레이어 마스크 추가

부드러운 브러시를 사용하여 흰색으로 페인트하여 풍경에 깨진 요소가있는 경우 수동으로 수정하십시오. 이 경우, 바위로 이것을하십시오.

깨진 바위 고정

바다에 더 많은 파도를 추가하기 위해 단순히 바다 이미지를 복제하여 다른 위치로 옮길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마스크와 동일한 레이어 마스크를 적용한 다음 첫 번째 이미지와 혼합 될 때까지 일부 영역을 숨 깁니다.

바다의 다른 부분 추가
다른 레이어 마스크 추가

레이어 모양 을 Control- 클릭하여 바다를 선택하십시오 냉각 필터 와 함께 사진 필터  조정 레이어  를 추가하여   푸른 바다 표면의 대비를 높입니다.

바다 대비 증가
사진 필터 추가

장면에 대비를 수동으로 더 추가합시다. 메인 힐을 선택하여 시작하십시오. 그 위에 새 레이어를 만든 다음 편집> 선 을 클릭 하여 선을 추가합니다.


가로 가장자리에 대비 추가
검은 선 추가
검은 선 추가

가우시안 블러 필터를 적용  하여 선을 부드럽게 한 다음 레이어 패널 에서 불투명도 설정 을 줄 입니다. 필요한 경우 지우개 도구를 사용하여 흐린 선의 세그먼트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

스트로크 선을 부드럽게

이 과정을 반복하고 새 레이어에 검정색으로 페인팅하여 다른 그림자를 추가하십시오.

다른 그림자 추가

끝에 미완성 거리를 추가하여 도로를 더욱 사실적으로 만들어 봅시다. 언덕 가로 레이어를 활성화 한 다음 흰색으로 페인트하여 거리 밖에 매달려있는 거리 덩어리를 표시합니다. 거리 바로 아래에서 검은 색으로 칠해 거리에 두께를 더한 다음 토양에 큰 부드러운 그림자를 칠합니다.

깨진 거리 추가

보다 사실적으로 보이게하려면 거리에서 1px 브러시 크기 의 연필 도구  를 사용하여 새 레이어를 추가하고 짧은 검은 선을 낙서  하십시오. Control-I 를 눌러 레이어를 복제하고 색상을 흰색으로 반전시킵니다 흰색 낙서를 1 픽셀 아래로 이동하십시오. 레이어 패널 에서 불투명도 설정을 줄 입니다.

거리를 더 현실적으로 만드십시오
거리에 낙서 추가하기
거리에 낙서를 추가 한 결과

불투명도 가 낮은 부드러운 큰 브러시를 사용하여 흑백으로 페인팅하여 다른 그림자를 추가하고 장면에 강조 표시합니다 .


그림자 및 하이라이트 추가

재미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빈 거리에 작은 차가있을 때까지지도가 완성되지 않습니다. 우리의 주요 풍경에는 ​​주차 된 차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선택한 다음 새 레이어 ( Control-J )에 복사하십시오 거리에 놓고 레이어 마스크를 추가 한 다음 불필요한 픽셀을 검은 색으로 그려 숨 깁니다.

자동차 추가
자동차 추가
자동차 추가

이지도에 간단한 배경을 사용할 것입니다. 표준 흰색에서 검은 색 그라디언트로 그라디언트 도구 를 활성화하십시오  이 배경이 될 때까지 위에서 아래로 드래그하십시오.

배경에 흰색에서 검은 색 그라디언트 추가

지도 아래에 그림자를 추가합시다. 베이스를 Control- 클릭 하여 새로 선택하십시오. 검은 색으로 채우고 ( Control-D )를 선택한 다음  가우시안 블러 필터 ( 필터> 블러> 가우시안 블러 )를 적용하여 부드럽게합니다. 실제 바닥이 될 때까지 다른 Radius 설정과 레이어 불투명도로이 프로세스를 몇 번 반복하십시오 .

지도 그림자 추가

지도 그림자 추가

불투명도 가 낮은 큰 부드러운 브러시 도구 를 사용하여 캔버스에 검은 색을 칠하여 그림자를 수동으로 그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지도 그림자 추가

이 회색 배경은 너무 둔합니다. 색상을 파란색으로 변경하여 더 재미있게 만들어 봅시다. 배경 위에 사진 필터  조정 레이어를 추가하고  냉각 필터를 선택하십시오 .

사진 필터 조정 추가

이제 최종 결과에 도달했습니다. 보시다시피이 자습서에는 복잡한 트릭이 없습니다. 우리는 단순한 레이어 마스크와 약간의 수동 드로잉만을 사용했습니다. 우리는 Adobe Photoshop에서 멋진 등각 투시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최고의 풍경 사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하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사진 편집을 피하고지도 모양 작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을 이해하고 쉽게 따라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따라 가면 결과를 알려주세요. 나는 그것을보고 싶어요. 감사.

최종 결과

이 멋진 디자인에 대한 단계별 멋진 등각 투영 그림과 기사로 다른 멋진 자습서를 확인하십시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