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무료 디자인 자습서

[포토샵] 텍스트에 클라우드 효과를 만드는 방법

by 코코리★ 2019. 12. 3.
728x90





사용 구름 모양 포토샵 창조주을  정말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 구름 모양, 클라우드 텍스트, 구름 브러쉬로! 자신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사실적인 구름 모양을 만듭니다. 

원하는 글꼴로 구름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 이 클라우드 효과 Photoshop 액션을 사용하여 멋진 사진 효과를 만드십시오.




튜토리얼

클라우드 효과 Photoshop 자습서 제작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자산이 사용되었습니다.

1.  구름 배경을 추가하는 방법


1 단계

새로운 1000 x 600 픽셀  문서를 만듭니다  . 새 레이어를 만들고 Clouds with Clouds 스톡 이미지를 추가하십시오 . 

큰 이미지를 사용하고 푸른 하늘의 중앙에 구름이 적은지 확인하십시오. 이 레이어를 Clouds Background라고 합니다.

2 단계

color를 사용하여 Clouds Background 레이어에 색상 오버레이 를 추가합니다 .#3dacfa

3 단계

구름 조정 배경을 더 밝게 하려면 레벨 조정 레이어를 추가하십시오 . 

2.  구름 브러시 만드는 법

1 단계

이 구름 효과를 만들려면 구름 브러시를 사용해야합니다. 우리는 부드러운 둥근 브러쉬를 사용하여 간단한 구름 브러쉬를 만들 것 입니다. 

그래서 선택 브러시 도구를  하고 선택  소프트 라운드 브러쉬를  브러쉬의 목록에서. 브러쉬 패널을 토글하고 브러쉬 모양 을 클릭 하여 간격 을 설정하십시오 .

Shape Dynamics를 클릭 하고 Size Jitter , Angle Jitter , Roundness Jitter 및 Minimum Roundness를 설정하십시오. 

2 단계

온 클릭 산란 및 설정 분산을 에 축 모두 와 카운트 지터 에 40 % . 더 큰 브러시를 사용하는 경우 이러한 설정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단계

브러시를 저장하려면 새 브러시 사전 설정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 

브러시에 Clouds brush 라는 이름을 지정하십시오  .


3.  클라우드 텍스트를 만드는 방법

이 클라우드 텍스트 효과는 내가 좋아하는 Photoshop 텍스트 효과 중 하나이며 다음 단계에서 볼 수 있듯이 만들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1 단계

새 레이어에 텍스트를 추가하십시오. 색상을 사용하십시오  #000000.

2 단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온 구름 텍스트 레이어를 선택 래스터 형식 . 

3 단계

필터> 흐림 효과> 가우시안 흐림 효과로 이동 하여 반경 을  3.6 픽셀로 설정하십시오 .


4 단계

필터> 왜곡> 리플로 이동   하여   을 약 55 % 로  설정하십시오  . 당신은 적용 할 수 있습니다 가우시안 블러 필터와 리플 흐린 텍스트 효과를 만드는, 다시 필터를.

5 단계

새 레이어를 만들려면 Shift-Control-N 을 누르십시오 . 이 레이어의 이름을 Clouds Effect로 지정하십시오 . 

브러쉬 도구를 선택하고 구름 브러쉬  를 사용 하여 텍스트 주위에 구름 효과를 추가하십시오. #000000브러시 의 색상 을 선택하십시오 . 

구름 효과를 만들려면 다른 불투명도 수준 (약 30 % )을 사용하고 같은 영역에 여러 번 페인트하십시오.

결과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다음 단계에서 클라우드 텍스트 효과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6 단계

선택 구름 텍스트 와 구름 효과 층,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하고 선택 스마트 오브젝트로 변환을 . 



7 단계

구름 효과  스마트 오브젝트 의 혼합 모드  를 오버레이 로 설정하고 불투명도 를 90 %로 설정하십시오 .

또한 구름 효과 스마트 오브젝트에  그림자 , 내부 그림자 , 외부 광선 , 내부 광선 , 경사 및 엠 보스 및 새틴  같은 레이어 스타일을 추가하십시오  레이어 스타일에 사용한 색상은 #ffffff및 #000000입니다. 

 

 

 

원하는대로 레이어 스타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손으로 그린 ​​디테일을 사용하는 효과이기 때문에 동일한 효과를 두 번 얻지 못할 것입니다.




4.  클라우드 텍스처를 만드는 방법

1 단계

새 레이어를 만들고 Clouds Texture 라고합니다 . 이 레이어를 색상으로 채 웁니다  #ffffff.

설정 전경색 에 #ffffff와 배경 색상 에를 #000000. 구름 텍스처를 만들려면 필터> 렌더> 구름으로 이동하십시오 .

2 단계

Clouds Texture 레이어를 복제하고 Clouds Overlay 라고합니다 .

3 단계

지금 은 Clouds Overlay 레이어를 숨 깁니다  .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온 구름 텍스처 레이어를 선택 클리핑 마스크를 만듭니다 . 

Clouds Texture 의 블렌드 모드 를 Lighter Color로 설정하십시오 . 

4 단계

이미지> 조정> 레벨로 이동하여 원하는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5 단계

확인  구름 오버레이  레이어 보이는 다시 및에 혼합 모드 설정 화면 . 


6 단계

구름 텍스처의 대비를 조정하려면 구름 오버레이 레이어에 대해서만 레벨 조정을 추가하십시오 . 

Clouds Overlay 레이어 의 크기를 조정하고 원하는대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 

5.  새를 추가하는 방법 

새 레이어를 만들고 Flying Birds 스톡 이미지를 추가하십시오 .  새의 색상을 검은 색에서 흰색으로 바꾸려면 Control-I 를 누르십시오 . 블렌드 모드를 Screen , opacity 90 % 로 설정하십시오 .

그런 다음 지우개 도구  를 사용하여 새를 몇 마리 만 보관하십시오.

6.  색상, 대비 및 선명 효과를 추가하는 방법

1 단계

색상을 사용하여 색상 채우기 조정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0096ec. 에 혼합 모드 설정 색상 과 불투명도 에 48 %를 .


2 단계

파란색 색조를 변경하거나 채도를 낮추려면 색조 / 채도 조정 레이어를 추가하십시오 .

3 단계

구름 효과의 대비를 높이려면 레벨 조정을 추가하십시오 . 

4 단계

이미지를 완성하기 위해 선명 효과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보이는 모든 레이어의 복사본을 병합하려면 Shift-Control-Alt-E 를 누릅니다 . 이 레이어를 High Pass라고 합니다.

필터> 기타> 고역으로 이동 하여 반경 을 2 픽셀로 설정하십시오 .


5 단계

High Pass 레이어 의 블렌드 모드 를 Overlay로 설정하십시오 .

7.  Photoshop에서 구름 모양을 만드는 방법

1 단계

구름 모양을 만들려면 Clouds Effect 스마트 오브젝트로 이동하십시오. 축소판을 두 번 클릭 하여 엽니 다. 

2 단계

텍스트 레이어를 숨기고 스마트 오브젝트 안에 벌새 이미지를 추가하십시오  . 

3 단계

새 모양의 경우 Clouds Text 와 동일한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 먼저 필터> 블러> 가우시안 블러 로 이동 하여 반경  을  3.6  픽셀로 설정합니다  .

둘째, 잔물결 효과를 추가하십시오 . 필터> 왜곡> 리플로 이동 하여   을 약 55 % 로  설정하십시오  . 이 설정은 모양 크기와 모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름 브러시를 사용하여 도형 위에 페인트합니다 .

4 단계

구름 모양 결과를 보려면 스마트 오브젝트를 저장하고 닫으십시오.

5 단계

스마트 오브젝트의 내용이나 배경과 같은 다른 레이어를 변경할 때마다 High Pass 레이어 를 교체해야합니다 .

따라서 High Pass 레이어를 삭제하고 새로 만드십시오.  보이는 모든 레이어의 사본을 병합하려면 Shift-Control-Alt-E 를 누릅니다  . 이 레이어를  High Pass라고 합니다.

필터> 기타> 고역으로 이동   하여  반경  을  2 픽셀로 설정하십시오 . 이 레이어의 블렌드 모드를 오버레이 로 설정하면 선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축하합니다! 당신은 끝났습니다!

이 자습서에서는 Photoshop에서 구름 텍스트 및 구름 모양을 만드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클라우드 효과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Photoshop 효과 중 하나이며 많은 그래픽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클라우드 효과 Photoshop 튜토리얼을 즐기 셨기를 바랍니다. 



빠른 결과를 얻으려면  Cloud Shapes Photoshop Creator  를 사용하여 구름 모양, 구름 텍스트 효과 및 구름 브러시를 정말 쉽게 만드십시오!

클라우드 효과 Photoshop 작업은 모든 글꼴 유형 또는 모양과 사진에서 작동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