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무료 디자인 자습서

[일러스트] 풍차 그래픽 벡터를 간단하게 그리는 방법

by 코코리★ 2019. 12. 7.
728x90

 

 

 

 

이 튜토리얼에서는 트렌디하고 평평한 스타일로 간단한 풍차 벡터를 10 단계만으로 만들 것입니다! 기본 도형, 획, 자유 변형 도구 (E) 및 Adobe Illustrator의 편리한 단축키에 대해 알아 봅니다  . 시작하자!

 

 

  • 프로그램 : Adobe Illustrator CS6 – CC
  • 난이도 : 중급
  • 다루는 주제 : 모양 만들기, 획 패널, 자유 변형 도구 (E)
  • 예상 완료 시간 : 20 분

 

 

 

 

1 단계

풍차 벡터 만들기를 시작하려면 먼저 Rectangle Tool (M)을 가져와 120 × 140px 흰색 사각형으로 건물의 기초를 만듭니다 .

이제 잡아 무료 도구 (E)를 변환 하고 클릭하고 홀드 맨 앵커 포인트 중 하나. Alt-Control-Shift를 누르고 점을 위쪽 가장자리의 중앙에 더 가깝게 이동하면 사각형의 상단이 더 좁아집니다.

 

2 단계

사용 펜 도구 (P)를 상단 모서리의 중앙에 추가 앵커 포인트를하거나 이동 앵커 포인트를 추가> 개체> 경로 .

직접 선택 도구 (A)를 사용하여 작성된 점을 선택 하고 위로 끌어 건물의 지붕을 뾰족하게 만듭니다.

 

3 단계

사용 둥근 사각형 도구를 만들 수 110 × 10 픽셀 갈색 모양 5 픽셀 코너 건물의 상단에 반경.

사각형 도구 (M)  사용하여 문에 40 × 50 px 모양을 추가하십시오. 직접 선택 도구 (A)를 사용하여 문의 상단 모서리를 모두 선택 하고 라이브 모서리 의 원 마커를 당겨 모양의 상단을 20 픽셀로 둥글게 만듭니다.

문 위에 다른 둥근 사각형을 추가하십시오.

모든 것이 중앙에 완벽하게 배치되도록하려면 모든 요소를 ​​선택 하고 정렬 패널 (윈도우> 정렬) 에서 수평 정렬 센터  클릭하십시오.

 

 

4 단계

선택 도구 (V)를 사용하여 문을 선택 하고 Alt-Shift 를 누른 채 위로 끌어 창을 묘사하는 사본을 만듭니다.

작성된 사본을 선택된 상태로 유지하려면 오브젝트> 경로> 오프셋 경로로 이동하십시오 . 오프셋 값을 -5 px로 설정하고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 창의 프레임을 조금 더 밝게 만드십시오.

 

5 단계

이 풍차 벡터의 아래쪽 절반에 벽돌을 추가합시다. a를 25 × 10 픽셀의 빛 회색 둥근 사각형 5 픽셀의 모서리 반경.

더 많은 벽돌을 추가하고 일부는 밀의 가장자리를 가로지 릅니다.

가장자리를 가로 지르는 밀과 벽돌을 선택하십시오. 테이크 모양 빌더 도구 (시프트-M)를 개최 Alt 키를 우리가 삭제할 필요로하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6 단계

이제 지붕을 색칠하자. 밀의베이스를 선택하고 복제 합니다 (Control-C> Control-F). 상단 사본을 선택한 상태에서 나이프 도구를 사용하여 건물을 가로 질러 삼각형 상단을 분리하십시오.

이제 직접 선택 도구 (A) 를 사용 하여 생성 된 삼각형을 선택 하고 색상을 진한 갈색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단계

밀의 팔을 30 × 130 픽셀의 사각형으로 만들어 봅시다 . 그 설정 채우기 어두운 오렌지와 그것의에 색 스트로크 밝은 오렌지 색상을. 스트로크 패널 (윈도우> 스트로크)을 열고 가중치  5pt로 설정하고 스트로크를 내부에 정렬합니다.

사용 선 세그먼트 도구 (\) 누른 상태에서 Shift 키를 사각형에서 수직 스트로크를하게합니다. 가중치  5pt로 설정하십시오 . 정렬 패널을 사용하여 두 모양을 가로로 가운데에 맞춥니다.

 

 

8 단계

사각형에 짧은 수평 선을 추가하십시오. 선택 도구 (V)로 선택 하고 Alt-Shift 를 누른 상태에서 아래로 드래그하여 사본을 만듭니다. 더 많은 사본을 만들려면 Control-D를 여러 번 누르십시오.

 

 

9 단계

팔의 모든 요소를 그룹화 (Control-G) 하고 반사 도구 (O)를 두 번 클릭 합니다 . 가로 축 위에 개체를 뒤집고 복사를 클릭하십시오 .

홀드 시프트 드래그하여 아래로 복사합니다. 두 팔이 만나는 지점에 20 × 20 픽셀 원을 만듭니다.

 

 

10 단계

우리가 만든 두 팔을 선택하고 복제합니다 (Control-C> Control-F) . 선택 도구 (V)를 사용하여 복사본을 90도 회전 합니다 .

우리의 밀에 팔을 부착하고 구조물을 45도 회전시킵니다 .

바닥에 둥근 사각형과 창에 두 개의 교차 판자가 밀에 작은 세부 사항을 추가합니다.

 

축하합니다! 풍차 벡터가 준비되었습니다!

지면과 구름을 추가하여 컴포지션을 좀 더 완성 된 모양으로 만들려면 둥근 사각형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

모두 끝났습니다! 이 간단한 튜토리얼을 따르고 새로운 팁과 요령을 배우 셨기를 바랍니다. 그것들을 사용하여 새로운 평면 일러스트를 만들고 재미있게 보내십시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