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무료 디자인 자습서

[일러스트] 귀여운 푸른 고래 일러스트 벡터를 그리는 방법

by 코코리★ 2019. 12. 9.
728x90

 

번에는 Adobe Illustrator에서 기본 도형을 사용하여 고래 벡터를 그리는 방법을 배웁니다. 라이브 코너, 가위 도구, 패스 파인더 패널 작업에 대해 배우고 다른 유용한 벡터 도구와 기능을 사용할 것입니다. 시작하자!

 

  • 프로그램 : Adobe Illustrator CS6 – CC
  • 난이도 : 중급
  • 다루는 주제 : 모양 건물, 라이브 코너, 패스 파인더 패널, 스트로크 패널
  • 예상 완료 시간 : 20 분

 

 

1 단계

먼저 고래의 몸을 만들어 고래 벡터를 그리는 법을 배우자. 테이크 사각형 도구 (M)을 하고 만드는 245 X 90 픽셀 블루 모양.

직접 선택 도구 (A)를 잡고 직사각형의 하단 모서리를 모두 선택하십시오. 라이브 모서리 의 원 마커를 모양의 중심으로 당겨 모서리를 둥글게 만듭니다. 상단의 제어판에서 정확한 값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90px로 설정했습니다 .

 

 

2 단계

이제 꼬리 부분을 추가하겠습니다. Shift 키  누른 상태 에서 사각형 도구 (M) 를 사용하여 30 x 30 픽셀 정사각형 을 만듭니다 . 아래 이미지와 같이 신체 모양의 오른쪽 상단에 배치하십시오.

모양이 완벽하게 정렬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두 가지 모양을 모두 선택하고 선택 도구 (V)를 사용하여 바디 모양을 다시 한 번 클릭하십시오 . 바디 모양이 더 두껍게 선택되었으므로 다른 모든 모양이 정렬 될 핵심 개체 입니다. 상단의 제어판으로 가서 수평 맞춤 오른쪽을 클릭하십시오 . 거기에 있습니다!

이제 꼬리에 적절한 모양을 줍시다. 이것은 고래 벡터를 그리는 방법을 배우는 데 중요한 측면입니다. 직접 선택 도구 (A) 를 사용하여 왼쪽 상단 모서리를 선택 하고 모서리를 30 픽셀로 둥글게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클릭 코너 상단의 제어판에서 하위 메뉴를 선택 반전 라운드 모양이 안쪽으로 둥글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단계

꼬리의 상단 부분을 만들어 봅시다. 테이크 타원 도구 (L)을 하고 만드는 35 X 65 픽셀의 모양.

가위 도구 (C)를 잡고 모양의 상단 및 하단 앵커 포인트를 클릭하여 분리하십시오. 이제 꼬리의 두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4 단계

아래 스크린 샷과 같이 요소를 회전시키고 겹치게하십시오. 꼬리 끝에 요소를 놓습니다.

 

5 단계

귀여운 푸른 고래의 배를 그려 봅시다. 연필 도구 (N)를 가져 와서 색상 패널 에서 채우기 색상을 없음 으로 설정하십시오 . 몸통에 물결 모양의 곡선을 그립니다.

이제 바디와 커브를 모두 선택하고 패스 파인더 패널 ( 창> 패스 파인더 )을 열고 나누기  클릭 하여 바디 모양을 나눕니다.

 

 

 

 

6 단계

우리는 고래 벡터를 성공적으로 그리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반 이상입니다! 6 단계에서는 고래 배에 하늘색을 바르십시오.

7 단계

이제 지느러미를 추가하겠습니다. 꼬리를 위해 만든 반원 모양을 사용합니다.  모양을 복제 하고 ( Control-C> Control-V ) 크게 만듭니다. 핀을 회전시켜 몸의 중앙에 부착하십시오.

상단이 본체 상단에서 튀어 나와 있으면 지우개 도구 (Shift-E)를 사용하여 쉽게 고정 할 수 있습니다 . 모양을 선택한 상태에서 지우개 도구 (Shift-E) 를 사용하여 삭제하려는 조각을 그립니다.

 

 

8 단계

이제 눈을 ll겠습니다. 타원 도구 (L)를 가져 와서 Shift 키를 누른 상태 에서 원을 만듭니다. 그 설정 채우기 로 색상 없음  스트로크 다크 블루 색상을.

Stroke 패널 ( Window> Stroke )을 열고 Weight  5pt, Cap to Round Cap로 설정 합니다. 사용 가위 도구 (C)를 두 개의 아치로 모양을 분리하려면 왼쪽 및 오른쪽 고정 점을 클릭합니다.

하단 부분을 삭제하십시오. 고래의 총구에 후반부를 놓고 마치 웃고있는 것처럼 눈을 감습니다.

 

9 단계

실루엣에 윤곽선을 추가하여 일러스트레이션을 더 자세하게 만들어 봅시다. 본문의 상단 부분 인 복사 (Control-C)  붙여 넣기 (Control-F) 를 선택하여 시작하십시오 . 사본  채우기 색상을 없음으로 설정 하고  색상을 진한 파란색으로 설정하십시오. 가위 도구 (C)를 가져 와서 아래 스크린 샷에 표시된 지점을 클릭하십시오. 앵커 포인트가없는 경우 선 자체를 클릭하여 포인트를 작성하고 가위 도구 (C)  분할 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윤곽 부분을 완전히 삭제하고 직접 선택 도구 (A)  점을 이동 하여 선 사이에 간격을 만듭니다.

설정 스트로크 무게 3 PT 라인을 조금 얇게 만드는.

 

 

 

10 단계

스트로크와 가위 도구 (C) 와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여 더 많은 선을 추가 합니다.

 

 

11 단계

우리는 고래 벡터를 그리는 법을 배우는 것이 거의 끝났습니다! 상단에 작은 분수대를 추가하여 귀여운 푸른 고래로 마무리하십시오. 사용 펜 도구 (P) 또는 선 세그먼트 도구 (\) 그 수직 스트로크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우와! 우리의 귀여운 푸른 고래가 완성되었습니다!

잘 했어, 친구들! 이제 고래 벡터를 그리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이 튜토리얼을 따라 가고 앞으로 유용한 새로운 팁과 요령을 발견 하셨기를 바랍니다.

재미있게 기억하고 그림을 그리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