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무료 디자인 자습서

[일러스트] 크레용 효과 주는 방법

by 코코리★ 2020. 1. 8.
728x90

 

 

 

 

나는 벡터 일러스트레이션의 청결과 유연성을 좋아합니다. 때로는 느낌이 너무 완벽합니다. 원시 스케치와 함께 제공되는 그릿과 질감은 

오늘은 Adobe Illustrator 만 사용하여 크레용 효과를 사용하여 제작물을 쉽게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시작해봅시다! 🚀

 

1 단계

Adobe Illustrator에서 원본 벡터 일러스트 사본을 엽니다. 😘

 

 

2 단계

브러쉬 패널 ( 창> 브러쉬 )을 열고 패널 메뉴에서 아트 브러쉬 표시를 선택하십시오.

 

크레용 선으로 변환하려는 획을 선택하고 브러시를 아래로 스크롤하여 원하는 획을 선택하십시오. (글 아래에 무료 브러쉬 다운받는 곳이 있습니다! 🖌)

 

 

 

3 단계

이 예제에서는 얼굴 주위에 브러시 스트로크를 추가하여 더 잘 정의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먼저 얼굴 모양 레이어 (여기서는 "스킨")를 복사하십시오.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채우기 및 획 견본 ( Shift + X ) 을 교체하여 모양을 획으로 변환합니다.

이제 크레용으로 그릴 선들을 색상과 선 두께를 편집하여 더 잘 볼 수 있습니다. 🎉

 

4 단계 (선택 사항)

새로 만든 스트로크가 얼굴 모양의 윤곽을 완전히 나타내지 않기를 원하면 [ ✂ ] 가위 툴로 상단에 명확한 헤어 라인을 유지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위 도구 ( C )를 사용 하여 스트로크에서 두 개의 끝점을 잘라 불필요한 원치 않는 스트로크를 삭제하십시오.

 

 

최종 획을 얻은 후에는 이전에 수행 한 (2 단계) 브러시 획으로 변환하십시오.

5 단계

일러스트레이션에 세부 사항을 추가하여 생생하게 표현하십시오. 여기, 나는 머리에 라인 한줄을 더 추가하고 볼에 핑크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결과로 완벽한 크레용 자화상을 얻었습니다. 💁‍♀️

6 단계

제작을 축하하기 전에 전체 그림을 윤곽선으로 변환하십시오 ( 객체> 경로> 윤곽선 ).

이렇게 하면 그림을 확대 또는 축소하더라도 모든 비율이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어느 곳에서나 같은 크기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웃라인 스트로크를 누르면 완성입니다!  👍🎉

 

 

 

* 무료 일러스트 크레용 브러쉬 다운받는 곳 :

blog.spoongraphics.co.uk/freebies/12-free-wax-crayon-effect-brushes-adobe-illustrato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