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무료 디자인 자습서

[일러스트] 썬글라스 안경 일러스트로 그리는 방법

by 코코리★ 2020. 1. 7.
728x90

 

 

 

 

이 자습서에서는 기본 모양, 반사 도구, 패스 파인더 패널, 모양 패널 및 Adobe Illustrator의 기타 유용한 기능을 사용하여 안경을 만듭니다. 즉, 좋아하는 커피 한 잔을 잡고 뛰어 들어 봅시다!

새 문서 만들기

  1. Illustrator를 시작한 다음 ( Ctrl + N )을 눌러 단위 드롭 다운 메뉴 에서  픽셀 선택 을 만들고 너비 상자에 800  입력 하고 높이 상자에 600 을 입력 한 다음 고급 버튼 을 클릭하십시오 . 선택 RGB , 화면 ( 72ppi )와 있는지 확인 정렬 새로운 픽셀 그리드에 개체 를 클릭하기 전에 상자의 선택을 취소 확인을 .

안경의 기본 모양 만들기

픽 2. 사각형 도구 (M)을 하고 만들 수 236 156px로 빨간색 사각형을. 으로 직접 선택 도구 (A) , 새로 만든 사각형의 왼쪽 하단 앵커 포인트를 선택하고 이동 42px 오른쪽으로. 그런 다음 오른쪽 하단 앵커 포인트 를 선택하고 왼쪽으로 41px 이동하십시오 . 지금 당신은 단지 모양을 편집 한 객체를 다시 선택하고 이동 객체> ...> 회전 변환 에서 회전 대화 상자 박스, 입력 -4도 각도를 클릭 확인 . 의 도움으로 직접 선택 도구 (A)  시프트결과 객체의 기준점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속성 직접 선택 도구 (A)를 사용하여 계속 작업 하기 속성 에서 " 선택한 앵커 포인트를 부드러운 모양으로 변환 "아이콘을 클릭 하고 마지막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이 빨간색 개체의 핸들을 조정하십시오.

 

아이 와이어 만들기

3. 아이 와이어를 만들려고합니다. 2 단계 에서 작성된 빨간색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오브젝트> 경로> 오프셋 경로 로 이동 하십시오. -5px 오프셋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 이제 두 개의 빨간색 개체를 다시 선택하고 복사하십시오 ( Ctrl + C, Ctrl + F ). 복사본을 선택한 상태에서 패스 파인더 패널 ( 창> 패스 파인더 )을 열고 마이너스 앞면을 클릭 합니다. 결과 복합 패스를 선택한 상태로 유지하고 획을 제거한 다음 세 번째 이미지와 같이이 객체를 선형 그라디언트로 채 웁니다.

 

4. 방금 부드러운 오렌지 그라디언트 색상으로 채운 모양을 선택하고 복사 ( Ctrl + C, Ctrl + F )합니다. 그런 다음 첫 번째 이미지와 같이 사본의 기존 채우기 색상을 새 선형 그라데이션으로 바꿉니다. 두 번째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노란색 모양의 검은 색으로 강조 표시된 앵커 포인트를 선택 하고 오른쪽으로 2px 이동하십시오 . 그런 다음 파란색으로 강조 표시된 앵커 포인트를 선택 하고 왼쪽으로 2px 이동하십시오 . 빨간색으로 강조 표시된 고정 점을 계속 선택하고 3px 위로 왼쪽으로 3px 이동하십시오 . 다음으로 자홍색으로 강조 표시된 앵커 포인트를 선택하고 3px 위로 및 3px 로 이동하십시오.오른쪽으로. 결과 모양은 아래 세 번째 이미지와 같아야합니다. 이제이 노란색 모양을 다시 선택하고 효과> 스타일> 깃털… 로 이동하여 2px 반경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

 

렌즈 만들기

5. 다음은 렌즈입니다. 3 단계 에서 만든 더 큰 빨간색 개체를 선택하고 기존 획 색상을 ( # 949590 )으로 바꿉니다 . 다음으로 나머지 빨간색 개체를 선택하고 획을 제거한 다음 두 번째 이미지와 같이 방사형 그래디언트로이 개체를 채 웁니다. 결과 모양을 선택된 상태로 유지하고 효과> 스타일> 내부 광선… 으로 이동합니다. 세 번째 이미지에 표시된대로 데이터를 따르고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 그런 다음 결과 모양  혼합 모드  곱하기로 변경하십시오 .

 

6. 3 단계 에서 생성 한 부드러운 주황색 모양을 선택하고 복사 ( Ctrl + C, Ctrl + F ) 한 다음 복사본을 앞으로 가져옵니다 ( Ctrl + Shift + 오른쪽 대괄호 ). 이 사본을 여전히 선택하고 효과> 스타일> 바깥 광선… 으로 이동 한 다음 첫 번째 이미지에 표시된대로 데이터를 따르고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 이제 5 단계 에서 만든 모양을 선택하고 복사 한 다음 복사본을 앞으로 가져옵니다. 이 사본을 선택된 상태로 유지하고 Shift 키를 누른 상태 에서이 단계에서 외부 광선 효과가 적용된 모양을 클릭하십시오. 대지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드롭 다운 메뉴에서 클리핑 마스크 만들기 섹션 을 선택하십시오 .

 

7. 펜 도구 (P)를 선택하고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짙은 회색의 청록색 모양 ( # 8d9590 )을 만듭니다 . 적용 2 픽셀 깃털 변경 후 새로 만든 모양에 대한 효과 및 혼합 모드  하드 라이트를 . 결과 모양을 선택된 상태로 유지하고 사본을 만듭니다 ( Ctrl + C, Ctrl + F ). 사본을 선택한 상태에서 모양 패널 ( 창> 모양 )을 열고 기존 모양을 모두 제거하십시오. 그런 다음 결과 모양의 채우기 색상을 제거하고 2px 어두운 짙은 청록색 획 ( # a1a8a4 )을 추가하십시오. 그런 다음 너비 프로파일 5를 적용하십시오.결과 객체. 마지막 이미지 옆에 초점을두고 새로 만든 객체의 빨간색으로 강조 표시된 두 개의 앵커 포인트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속성 에서“ 선택한 고정 점에서 절단 경로 ”아이콘을 클릭 하면 개체가 두 개의 곡선 경로가됩니다. 하단 경로를 선택하고 제거하십시오.

 

코 패드 만들기

8. 코 패드를 계속 사용합니다. 의 도움으로 펜 도구 (P) 는 제 1 및 제 2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두 개의 객체를 생성합니다. 객체가 그려지면 객체를 다시 선택하고이 객체를 연한 회색 녹색 ( # ebefe7 )으로 채운 다음 1px 칙칙한 노란색 선 ( # c9d3a1 ) 을 추가하십시오 . 마지막으로 결과 모양  혼합 모드  곱하기로 변경하십시오 .

9. 펜 도구 (P)  그라디언트 도구 (G) 를 사용하여 첫 번째 이미지와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있는 모양을 만듭니다. 펜 도구 (P)로 계속 작업하고 아래 이미지와 같이 두 가지 모양을 만듭니다. 도형을 그린 후에는 다시 선택한 다음이 단계에서 만든 첫 번째 도형 뒤에이 도형을 숨 깁니다.

10. 8 단계부터이 시점까지 생성 된 모든 모양을 선택한 다음 뒤로 보냅니다 ( Ctrl + Shift + 왼쪽 대괄호 ). 이 시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은 다음 이미지와 같아야합니다.

11. 펜 도구 (P)  그라디언트 도구 (G) 의 도움으로 첫 번째 이미지와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매우 진한 파란색 모양을 만듭니다. 새로 작성된 모양이 여전히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오브젝트> 경로> 오프셋 경로…로 이동 한 후 -3px 오프셋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 그런 다음 새로 만든 셰이프의 기존 채움 색상을 짙은 회색 청록색 ( # 617a7a )으로 바꿉니다 . 결과 모양 의 사본 ( Ctrl + C, Ctrl + F )을 만든 다음 마지막 이미지 옆에 표시된대로 사본의 기존 채우기 색상을 방사형 그래디언트로 바꿉니다. 마지막으로 결과 모양에 5px 페더 효과를 적용하십시오 .

 

 

12. 펜 도구 (P)  그라디언트 도구 (G) 의 도움으로 첫 번째 이미지와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매우 진한 청록색 모양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새로 만든 모양에 3px 페더 효과를 적용하십시오 .

 

13. 타원 도구 (L) 를 사용하여 3px 검은 선 ( # 000000 )으로 채우지 않고 타원을 만듭니다 . 그런 다음 새로 만든 타원을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있는 위치에 놓습니다. 이 타원을 여전히 선택하고 복사 ( Ctrl + C, Ctrl + F )하십시오. 그런 다음 복사본의 획을 제거하고 두 번째 이미지와 같이 선형 그라디언트로 채 웁니다.

 

성전 만들기

14. 성전을 그릴 때입니다. 의 도움으로 펜 도구 (P)  그라디언트 도구 (G) 는 제 1 및 제 2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매우 어두운 파란색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적용 7px 깃털 새로 만든 모양에 대한 효과를 다음 다시로 전송 ( Ctrl 키 + 시프트 + 왼쪽 대괄호 ).

다리 만들기

15. 안경의 왼쪽 부분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다리의 시간입니다. 펜 도구 (P)를 선택하고 첫 번째 이미지와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있는 것처럼 두 개의 곡선 경로를 만듭니다. 이 두 개의 곡선 경로를 다시 선택하고 대지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드롭 다운 메뉴에서 조인 섹션 을 선택하십시오 . 그런 다음 대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다시 클릭 한 다음 조인 을 선택합니다 . 결과 개체를 선택한 상태로 유지하고 획을 제거한 다음 마지막 이미지와 같이이 개체를 선형 그라디언트로 채 웁니다.

16. 15 단계 에서 작성된 모양을 선택하고 사본을 작성하십시오 ( Ctrl + C, Ctrl + F ). 이 사본을 선택된 상태로 유지 하고 도구 상자 에서 칠 및 획 색상 견본 옆에있는 구부러진 양방향 화살표를 클릭하여 칠 및 획 색상을 바꾸십시오 . 결과 개체를 선택한 상태에서 첫 번째 이미지와 같이 기존 선 색상을 새로운 선형 그라데이션으로 바꿉니다. 그런 다음 결과 객체에 너비 프로파일 3  적용하십시오 . 이제 두 번째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새로 만든 객체의 빨간색으로 강조 표시된 두 개의 앵커 포인트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속성 에서 " 선택한 앵커 포인트에서 절단 경로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결과 객체가 두 개의 곡선 경로가됩니다. 상단 경로를 선택하고 제거하십시오. 마지막으로 15 단계 에서 생성 한 두 객체 를 이번에 선택하여 그룹화 ( Ctrl + G ) 한 다음이 그룹을 뒤로 보냅니다 ( Ctrl + Shift + 왼쪽 대괄호 ).

 

17. 오른쪽에 대한 거울 이미지를 만들어 봅시다. 먼저 안경 왼쪽 부분의 모든 개체를 선택하고 그룹화 ( Ctrl + G ) 한 다음이 그룹의 이름을 " Left "로 지정하십시오. 새로 만든 그룹을 선택된 상태로 유지하고 Object> Transform> Reflect… 로 이동 합니다. Axis  Vertical로 설정 한 다음 Copy 를 클릭 합니다. 이 사본의 이름을 " Right "로 지정한 다음 오른쪽으로 끕니다. 바로 드래그하려면 키보드 에서 Shift  를 누르고 있어야합니다 .

 

배경 만들기

18. 사각형 도구 (M)  그라디언트 도구 (G) 를 사용하여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사각형을 만듭니다. 다음으로 안경을 새로 만든 배경에 놓습니다.

 

그림자 추가

19. 좀 더 사실적으로 보이기 위해 일부 주요 장소에 그림자를 추가하겠습니다.  타원 도구 (L)을 하고 생성 9px 190를 첫번째 이미지에 도시 된 바와 같이 다음 위치로 배치 타원. 새로 만든 타원의 획을 제거한 다음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이 객체를 방사형 그래디언트로 채 웁니다. 마지막으로 결과 타원에 4px 가우시안 블러 효과를 적용한 다음 다시 보내십시오 ( Ctrl + Shift + 왼쪽 대괄호 ).

 

20. 펜 도구 (P)  그라디언트 도구 (G) 를 사용하여 첫 번째 이미지와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있는 모양을 만듭니다. 도형을 그린 후에는 3px 가우시안 블러 효과를 적용하십시오. 그런 다음 결과 모양을 뒤로 보냅니다 ( Ctrl + Shift + 왼쪽 대괄호 ).

 

21. 이제 19 단계  20 단계 에서 적용된 흐림 효과가있는 두 가지 모양을 선택한 다음 객체> 변형> 반사… 로 이동 합니다. 반사 대화 상자에서 수직을 확인하고 복사를 클릭 합니다. 그런 다음 Shift 키 를 누른 상태에서 방금 만든 사본을 오른쪽으로 끕니다 .

22. 계속하기 전에 17 단계 에서 생성 한 " Left "및 " Right "그룹 을 선택한 다음 ( Ctrl + Shift + G )를 눌러 그룹을 해제하십시오. 이제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있는 것처럼 객체를 선택하고 객체> 변형> 반사… 로 이동 합니다. 반사 대화 상자에서 수평을 확인하고 복사를 클릭 한 다음 ( Ctrl + G )를 눌러 새로 만든 객체를 그룹화합니다. 방금 만든 그룹을 두 번째 이미지와 같이 올바른 위치로 끕니다. 바로 드래그하려면 키보드 에서 Shift  를 누르고 있어야합니다 . 이제 18 단계 에서 생성 한 사각형을 선택하십시오.사본을 만들고 ( Ctrl + C, Ctrl + F ) 사본을 앞으로 가져옵니다 ( Ctrl + Shift + 오른쪽 대괄호 ). 사본을 선택된 상태로 유지하고 세 번째 이미지와 같이 기존 채우기 색상을 새로운 선형 그라데이션으로 바꿉니다. 결과 사각형  혼합 모드  곱하기로 변경 하고 불투명도  50 %로 줄인 다음이 개체를 60px 로 이동 결과 사각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Shift 키를 누른 상태 에서이 단계에서 만든 그룹을 클릭하십시오. 다음 Appearance 패널 ( Window> Appearance )을 열고 Make Mask를 클릭하십시오.단추. 마지막으로 안경 뒤에 결과물을 숨 깁니다.

 

완성 된 디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