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무료 디자인 자습서

[일러스트] 하트모양 풍선 그리는 방법

by 코코리★ 2020. 1. 6.
728x90

이 자습서를 따라 Adobe Illustrator에서 심장 모양의 풍선 두 개를 만들어보십시오. 펜 도구, 오프셋 경로 및 여러 그라디언트를 사용하여 풍선의 기본 모양으로 시작합니다. 다음으로 가우시안 블러 효과와 투명도 패널을 사용하여 풍선에 하이라이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봅니다. 마찬가지로, 풍선과 컬링 리본의 매듭을 만들기 위해 동일한 과정을 반복하십시오. 두 번째 풍선을 만들려면 첫 번째 풍선을 복사하십시오. 그런 다음 새로 만든 풍선의 색상을 변경하십시오.

새 문서 만들기

  1. Illustrator를 시작한 다음 ( Ctrl + N )을 눌러 단위 드롭 다운 메뉴 에서  픽셀 선택 을 만들고 너비 상자에 890  입력 하고 높이 상자에 760 을 입력 한 다음 고급 버튼 을 클릭하십시오 . 선택 RGB , 화면 ( 72ppi )와 있는지 확인 정렬 새로운 픽셀 그리드에 개체 를 클릭하기 전에 상자의 선택을 취소 확인을 .

파란 풍선 만들기

픽 2. 직사각형 도구 (M)에 및 작성 302 274px 의해 검은 사각형. 계속하기 전에 새로 만든 사각형을 다시 선택하고 ( Ctrl +2 )를 눌러 잠그십시오. 다음으로 펜 도구 (P)를 선택하고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있는 것처럼 빨간색 물체를 만듭니다. 의 도움으로 직접 선택 도구 (A)  시프트 , 적색 개체의 앵커 포인트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속성 직접 선택 도구 (A)를 사용하여 계속 작업 하기 속성 에서 " 선택한 앵커 포인트를 부드러운 모양으로 변환 "아이콘을 클릭 하고 빨간색 객체의 앵커 포인트의 핸들을 조정하십시오. 결국 빨간 물체는 마지막 이미지와 비슷하게 보일 것입니다.

3. ( Ctrl + Alt +2 )를 눌러 2 단계 에서 잠긴 검은 색 사각형의 잠금을 해제 한 다음이 개체를 제거하십시오. 이제 빨간색 오브젝트를 다시 선택하고 오브젝트> 변형> 회전…으로 이동 한 후 -4도 각도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 결과 객체의 획을 제거한 다음 두 번째 이미지와 같이 선형 그라디언트로 채 웁니다. 결과 모양을 선택한 상태로 유지하고 혼합 모드  하드 라이트로 변경 한 다음 불투명도  90 %로 줄 입니다.

 

에서 만든 형상을 선택합니다 3 단계 와 이동 객체> 경로> 오프셋 경로 ... Enter를 누르 오프셋 -10px을 클릭 확인 . 그런 다음 새로 만든 셰이프의 기존 채우기 색상을 두 번째 이미지와 같이 새로운 선형 그라디언트로 바꿉니다. 결과 모양을 선택한 상태에서 효과> 흐림 효과> 가우시안 흐림 효과 ...로 이동 하여 5px 반경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

에서 만든 형상을 선택합니다 4 단계 와 이동 > 스케일을 개체> 변환 ... 을 입력하고 Enter를 75 %  스케일 상자를 클릭 복사 . 이 사본을 선택된 상태로두고 모양 패널 ( 윈도우> 모양 )을 열고 가우시안 블러를 클릭하십시오 . 가우시안 블러 대화 상자에서 10px 반경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 그런 다음 마지막 이미지와 같이 결과 모양의 기존 채우기 색을 새로운 선형 그라데이션으로 바꿉니다.

하이라이트 추가

6. 좀 더 사실적으로 보이기 위해 몇 가지 주요 장소에 하이라이트를 추가하겠습니다. 펜 도구 (P)를 선택하고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있는 것처럼 빨간색 물체를 만듭니다. 새로 만든 객체의 획을 제거하고 두 번째 이미지와 같이 선형 그라디언트로 채 웁니다. 적용 5px 가우스 블러 생성 된 형상에 대한 영향을 변경하고 블렌딩 모드  밝게 . 의 도움으로 펜 도구 (P)  그라디언트 도구 (G) 당신은 두 개의 다음 - 투 - 마지막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두 개의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결과 모양에 4px 가우시안 블러 효과를 적용 하고 혼합 모드  밝게 변경하십시오..

 

7. 이와 같은 것이 나타날 때까지 계속 강조 표시를 추가하십시오. 또한 최종 이미지에서 모두 볼 수 있습니다.

풍선 매듭 만들기

8. 다음은 풍선 매듭입니다. 의 도움으로 펜 도구 (P)  그라디언트 도구 (G) 아래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두 개의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불투명도  80 %로 줄 입니다.

 

9. 첫 번째 이미지와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있는 모양을 계속 만듭니다. 도형이 그려지면 복사 ( Ctrl + C, Ctrl + F )합니다. 이 사본을 선택된 상태로 유지 하고 도구 상자 에서 칠 및 획 색상 견본 옆에있는 구부러진 양방향 화살표를 클릭하여 칠 및 획 색상을 바꾸십시오 . 그런 다음 세 번째 이미지와 같이 결과 객체의 기존 획 색상을 획 내 선형 그라디언트로 바꿉니다. 그런 다음 결과 객체에 너비 프로파일 2  적용하십시오 . 의 도움으로 펜 도구 (P)  그라디언트 도구 (G) 마지막 두 이미지에서 볼 같은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10. 펜 도구 (P)  그라디언트 도구 (G) 를 사용하여 첫 번째 이미지와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있는 모양을 만듭니다. 도형이 그려지면 불투명도  80 %로 줄인 다음 결과 도형을 뒤로 보냅니다 ( Ctrl + Shift + 왼쪽 대괄호 ). 이 모양 의 사본 ( Ctrl + C, Ctrl + F )을 만든 다음 마지막 이미지 옆에 표시된대로 사본의 기존 채우기 색상을 새 방사형 그래디언트로 바꿉니다. 마지막으로 결과 모양에 2px 깃털 효과를 적용하십시오

11. 펜 도구 (P)를 사용하면 5px의 매우 밝은 파란색 선 ( # 8dd8ff ) 으로 채워진 곡선 경로를 만듭니다 . 그런 다음 새로 만든 경로에 너비 프로파일 1  적용 하고 불투명도  80 %로 줄 입니다. 펜 도구 (P)  그라디언트 도구 (G)를 계속 진행 하여 마지막 이미지에서 볼 수있는 것처럼 두 가지 모양을 만듭니다.

 

12. 풍선 매듭의 모든 객체를 선택한 다음 뒤로 보냅니다 ( Ctrl + Shift + 왼쪽 대괄호 ). 이 시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은 다음 이미지와 같아야합니다.

13. 펜 도구 (P)를 선택하고 1px 순수한 파란색 획 ( # 0068ff )으로 채우고 곡선 경로를 만듭니다 . 적용 폭 프로필 (2) 다음, 새로 생성 된 경로를 다시로 전송 ( Ctrl 키 + 시프트 + 왼쪽 대괄호 ).

푸른 컬링 리본 만들기

14. 펜 도구 (P)를 선택하고 아래 첫 번째 이미지와 같이 검은 색 지그재그를 만듭니다. 두 번째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앵커 포인트 변환 도구 (Shift + C)를 선택하고 빨간색으로 강조 표시된 앵커 포인트를 클릭 한 다음 마우스를 잡고 아래로 드래그하십시오. 앵커 포인트 변환 도구를 계속 사용하고 파란색으로 강조 표시된 앵커 포인트를 클릭 한 다음 마우스를 잡고 위로 드래그하십시오. 마찬가지로 나머지 앵커 포인트에 대해서도 동일한 프로세스를 반복하여 네 번째 이미지에 표시된대로 검은 색 경로의 모양을 조정하십시오.

 

 

15. 이제 이미지 시퀀스를 따르고 동일한 과정을 반복하여 아래와 같이 빨간색 곡선 경로를 그립니다.

16. 직접 선택 도구 (A)  Shift를 사용하여 파란색으로 강조 표시된 앵커 포인트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속성 에서“ 선택한 고정 점에서 절단 경로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이렇게하면 두 개의 곡선 경로가 더 짧은 경로가됩니다. 이제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두 개의 곡선 경로를 선택하십시오. 대지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드롭 다운 메뉴에서 조인 섹션 을 선택하십시오 . 그런 다음 대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다시 클릭 한 다음 조인 섹션 을 선택 하십시오. 결과 객체는 아래 세 번째 이미지와 같아야합니다. 마지막 이미지 옆에 보이는 것처럼 두 개의 곡선 경로를 계속 선택하십시오. ( Ctrl + J를 누릅니다.)를 두 번 눌러 이러한 경로를 연결 한 다음 결과 객체의 기존 획 색상을 파란색으로 바꿉니다.

 

17. 일련의 이미지를 따라 동일한 프로세스를 반복하여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개체를 만듭니다.

 

16. 16 단계 에서 만든 첫 번째 개체를 선택 하고 획을 제거한 다음 첫 번째 이미지에 표시된대로이 개체를 선형 그래디언트로 채 웁니다. 이제 일련의 이미지를 따라 아래의 객체와 유사한 나머지 객체에 선형 그라디언트를 적용하십시오.

 

19. 앵커 포인트 추가 도구 (+)를 선택하고 빨간색으로 강조 표시된 포인트를 클릭하여 새 앵커 포인트를 추가하십시오. 으로 직접 선택 도구 (A) , 새로 생성 된 고정 점을 선택하고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다음으로 세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세 가지 모양을 선택하고 뒤로 보냅니다 ( Ctrl + Shift + 왼쪽 대괄호 ).

 

20. 2 단계 부터 현재까지 작성된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그룹화 ( Ctrl + G )하십시오 . 우리는 순간 파란 풍선으로 끝났습니다.

 

빨간 풍선 만들기

21. 파란색 풍선과은으로 이동 ... 반영> 변형> 객체 확인이라는 수직을 클릭 복사 . 그런 다음 결과 그룹을 새 위치로 이동하십시오. 계속하기 전에 새 풍선을 선택하고 ( Ctrl + Shift + G )를 눌러 그룹을 해제하십시오. 다음 으로이 풍선의 매듭 모양을 선택하고 제거하십시오.

 

22. 새 풍선의 가장 큰 모양을 선택하십시오. 오픈 그라디언트 패널 ( 윈도우> 그라데이션을 ), 다음 왼쪽 그라데이션 중지를 선택하고 강한 빨간색 (기존 색상 교체 # b82040 )를. 그런 다음 올바른 그라디언트 정지 점을 선택하고 기존 색상을 매우 밝은 분홍색 ( # ff91be )으로 바꿉니다 . 마찬가지로, 나머지 두 개의 작은 풍선 모양에 대해 동일한 프로세스를 반복하여 두 개의 마지막 이미지에 표시된대로 기존 색상을 대체하십시오.

 

매듭의 색상 변경

23. 가장 큰 매듭 모양을 선택하십시오. 오픈 그라디언트 패널 ( 윈도우> 그라데이션을 ), 다음 왼쪽 그라데이션 중지를 선택하고 밝은 핑크 (기존 색상 교체 # da3582 )를. 그런 다음 올바른 그라디언트 정지 점을 선택하고 기존 색상을 밝은 분홍색 ( # f5389c )으로 바꿉니다 . 세 번째 이미지와 같이 모양을 계속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왼쪽 그라디언트 정지 점을 선택하고 기존 색상을 밝은 분홍색 ( # f840b1 )으로 바꿉니다 . 그런 다음 올바른 그라디언트 정지 점을 선택하고 기존 색상을 진한 분홍색 ( # a60c35 )으로 바꿉니다 .

 

24. 마찬가지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기존 매듭을 대체하기 위해 나머지 매듭 모양에 대해 동일한 과정을 반복하십시오.

 

25.이 시점에서 풍선은 첫 번째 이미지와 같아야합니다. 그런 다음 코드를 선택한 다음 기존 획 색상을 밝은 분홍색 ( # ff66a1 )으로 바꾸십시오 .

 

빨간 컬링 리본 만들기

26. 펜 도구 (P)를 선택하고 14 단계 와 동일한 과정을 반복하여 두 개의 곡선 경로를 그립니다.

 

27. 직접 선택 도구 (A) 와 Shift를 사용하여 검은 색으로 강조 표시된 앵커 포인트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속성 에서“ 선택한 고정 점에서 절단 경로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이렇게하면 두 개의 곡선 경로가 더 짧은 경로가됩니다. 이제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두 개의 곡선 경로를 선택하십시오. 대지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드롭 다운 메뉴에서 조인 섹션 을 선택하십시오 . 그런 다음 대지를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조인 섹션을 선택 하십시오. 그런 다음 결과 개체의 기존 획 색상을 검은 색으로 바꿉니다. 마지막 이미지 옆에 보이는 것처럼 두 개의 곡선 경로를 계속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 Ctrl + J )를 두 번 눌러 이러한 경로를 연결하십시오.

 

28. 일련의 이미지를 따라 동일한 프로세스를 반복하여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개체를 만듭니다. 다음으로 마지막 이미지 옆에 초점을 맞추고 앵커 포인트 추가 도구 (+)를 선택하고 파란색으로 강조 표시된 포인트를 클릭하여 새 앵커 포인트를 추가하십시오. 으로 직접 선택 도구 (A) , 새로 만든 앵커 포인트를 선택하고 왼쪽으로 이동.

 

29. 27 단계 에서 만든 첫 번째 개체를 선택 하고 획을 제거한 다음 첫 번째 이미지에 표시된대로이 개체를 선형 그래디언트로 채 웁니다. 이제 일련의 이미지를 따라 아래의 객체와 유사한 나머지 객체에 선형 그라디언트를 적용하십시오.

30.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있는 것처럼 세 가지 모양을 선택하고 뒤로 보냅니다 ( Ctrl + Shift + 왼쪽 대괄호 ). 이제 21 단계 부터 현재까지 작성된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그룹화 ( Ctrl + G )하십시오 . 빨간 풍선이 준비되었으며 마지막 이미지처럼 보입니다.

 

31. 파란색과 빨간색 풍선을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있는 위치에 놓습니다. 으로 선택 도구 (V) , 두 배 빨간 풍선을 클릭합니다. 이 풍선의 가장 큰 모양을 선택하고 ( Ctrl + C )를 눌러 복사하십시오. 다음으로 빨간 풍선 외부의 아무 곳이나 두 번 클릭하고 ( Ctrl + F )를 눌러이 단계에서 복사 한 모양을 붙여 넣습니다. 새로 만든 모양을 선택된 상태로 유지하고 효과> 스타일> 그림자 효과… 로 이동합니다. 마지막 이미지에서 본 데이터를 따르고 확인을 클릭 합니다.

 

32. 선택 도구 (V)로 파란색 풍선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이 풍선의 가장 큰 모양을 선택하고 ( Ctrl + C )를 눌러 복사하십시오. 다음으로 파란색 풍선 외부의 아무 곳이나 두 번 클릭하고 ( Ctrl + F )를 눌러이 단계에서 복사 한 도형을 붙여 넣습니다. 새로 만든 모양을 선택된 상태로 유지하고 Shift 키 를 누른 상태에서 31 단계 에서 적용된 그림자 효과가 있는 모양을 클릭하십시오 . 대지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드롭 다운 메뉴에서 클리핑 마스크 만들기 섹션 을 선택하십시오 . 마지막으로 빨간 풍선 뒤에 클리핑 세트를 숨 깁니다.

 

 

배경 만들기

33. 사각형 도구 (M)  그라디언트 도구 (G) 를 사용하여 890 x 760 픽셀의 밝은 회색 노란색 사각형을 만듭니다. 다음으로 두 개의 풍선을 새로 만든 배경에 놓습니다.

 

34. 펜 도구 (P)를 선택하고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있는 것처럼 검은 물체를 만듭니다. 객체가 그려지면 획을 제거한 다음이 객체를 연한 회색으로 채 웁니다 ( # e6e7e8 ). 적용을 20 픽셀 가우시안 블러 새로 만든 모양에 대한 효과를 다음 두 개의 풍선 뒤에 보낼 수 있습니다.

 

완성 된 디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