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무료 디자인 자습서

[일러스트] 아름다운 모란 꽃다발 만들기

by 코코리★ 2020. 1. 4.
728x90

이 자습서에서는 Adobe Illustrator에서 모란 꽃다발을 그리는 방법을 배웁니다. 펜 도구와 연필 도구는 인내심이 필요한 도구이며 실제로 익힐 때까지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꽃잎, 잎, 덩굴손을 만들기 위해이 도구를 사용하여 그림을 연습할 것입니다... 튜토리얼이 끝날 무렵, 미래 프로젝트에서 다른 꽃을 그리는 기술을 갖게 됩니다.시작하자!

새 문서 만들기

Illustrator를 시작한 다음 ( Ctrl + N )을 눌러  문서 를 만듭니다.단위 드롭 다운 메뉴에서 너비 상자에 1030 을 입력 하고 높이 상자에 590 을 입력 한 다음 고급 버튼 을 클릭하십시오.선택 RGB , 화면 ( 72ppi )와 있는지 확인 정렬 새로운 픽셀 그리드에 개체를 클릭하기 전에 상자의 선택을 취소 확인을 .

 

첫 모란꽃 만들기

2. 연필 도구 (N)를 선택하고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검은 물체를 만듭니다. 객체가 그려지면 획을 제거한 다음 두 번째 이미지와 같이 방사형 그 래디언 트로이 객체를 채 웁니다. 결과 모양을 선택된 상태로 유지하고 사본을 만듭니다 ( Ctrl + C, Ctrl + F ). 사본을 선택한 상태에서도구 상자  칠 및 획 색상 견본 옆에있는 구부러진 양방향 화살표를 클릭하여 칠 및 획 색상을 바꾸십시오.결과 객체의 기존 획 색상을 흰색 ( # fdfbf4 )으로 바꾸고 획 두께를 3px로 변경합니다 . 흰색 개체가 여전히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패널 (창> 획 ). 프로파일 섹션 에 초점을 맞추고 드롭 다운 메뉴를 열고 너비 프로파일 5를 선택하십시오 . 네 번째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파란색으로 강조 표시된 두 개의 앵커 포인트를 선택하고 " 선택된 앵커 포인트에서 경로 자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흰색 개체가 두 개의 경로가 됩니다.하단 경로를 선택하고 제거하십시오. 이제이 단계에서 작성된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그룹화하십시오 ( Ctrl + G ). 우리는 순간 모란 꽃잎으로 끝났습니다.

 

3. 연필 도구 (N)와그라디언트 도구 (G)를 사용하여 아래 이미지와 같이 두 가지 모양을 만듭니다. 도형이 그려지면 더 작은 도형을 다시 선택하고 복사 ( Ctrl + C, Ctrl + F )하십시오. 사본을 선택한 상태에서도구 상자  칠 및 획 색상 견본 옆에있는 구부러진 양방향 화살표를 클릭하여 칠 및 획 색상을 바꾸십시오.결과 객체의 기존 획 색상을 흰색 ( # fdfbf4 )으로 바꾸고 획 두께를 2px로 변경합니다 . 그런 다음 너비 프로파일 5를 적용하십시오.결과 객체. 마지막 이미지 옆에 초점을 맞추고 파란색으로 강조 표시된 두 개의 앵커 포인트를 선택하고선택된 앵커 포인트에서 경로 자르기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그러면 흰색 개체가 두 개의 경로가 됩니다.하단 경로를 선택하고 제거하십시오. 이제이 단계에서 작성된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그룹화하십시오 ( Ctrl + G ). 두 번째 모란 꽃잎이 완성되었습니다!

 

4. 마찬가지로, 더 많은 꽃잎을 그리려면 이전 단계와 동일한 프로세스를 반복하십시오.

 

5. 이와 같은 것을 가질 때까지 계속 꽃잎을 더 그리십시오. 또한 최종 이미지에서 모두 볼 수 있습니다.

 

6. 우리는 더 큰 꽃잎을 계속 사용할 것입니다. 연필 도구 (N)를 선택하고 첫 번째 이미지와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두 개의 개체를 만듭니다. 객체가 그려지면 더 큰 객체를 다시 선택하고 획을 제거한 다음 세 번째 이미지와 같이 방사형 그 래디언 트로이 객체를 채 웁니다. 나머지 개체를 계속 선택하고 획을 제거한 다음이 개체를 매우 연한 빨간색 ( # ffcfc2 )으로 채 웁니다.그런 다음 3 단계와 동일한 과정을 반복하여 마지막 이미지 옆에 표시되는 흰색 경로를 그립니다. 마지막 으로이 단계에서 생성된 모든 개체를 선택하고 그룹화 ( Ctrl + G ) 한 다음 새로 만든 그룹을 뒤로 보냅니다 ( Ctrl + Shift + 왼쪽 대괄호 ).

 

마찬가지로, 이전 단계와 동일한 프로세스를 반복하여 더 많은 꽃잎을 그립니다.

8. 그런 다음 이미지 시퀀스를 따르고 아래의 꽃잎과 유사한 일부 꽃잎을 그립니다. 마지막 이미지와 같은 것으로 끝납니다. 이제 2 단계에서 시작하여 지금 까지 생성된 모든 꽃잎을 다시 선택하고 그룹화합니다 ( Ctrl + G ) . 여기에 첫 모란꽃이 준비되었습니다.

 

두 번째 모란 꽃 만들기

9. 연필 도구 (N)와그라디언트 도구 (G)를 사용하여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세 가지 모양을 만듭니다. 다음으로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펜 도구 (P)를 사용하여 옅은 빨간색 모양을 만듭니다.도형이 그려지면이 단계에서 생성된 첫 세 도형 뒤에 숨 깁니다. 펜 도구 (P)와그라디언트 도구 (G)를 계속 진행하여 마지막 4 개의 이미지와 같이 두 가지 모양을 만듭니다.

10. 9 단계에서 작성된 첫 번째 모양을 선택하고 사본을 작성하십시오 ( Ctrl + C, Ctrl + F ). 사본을 선택한 상태에서도구 상자  칠 및 획 색상 견본 옆에있는 구부러진 양방향 화살표를 클릭하여 칠 및 획 색상을 바꾸십시오.결과 객체의 기존 획 색상을 흰색 ( # fff7 f3 )으로 바꾸고 획 두께를 2px로 변경합니다 . 흰색 오브젝트가 여전히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Stroke 패널 ( Window> Stroke )을 엽니 다.프로파일 섹션 에 초점을 맞추고 드롭 다운 메뉴를 열고 너비 프로파일 1을 선택하십시오.. 두 번째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파란색으로 강조 표시된 두 개의 앵커 포인트를 선택하고선택된 앵커 포인트에서 경로 자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흰색 개체가 두 개의 경로가 됩니다.하단 경로를 선택하고 제거하십시오. 마찬가지로, 동일한 과정을 반복하여 단계 9에서 생성된 나머지 꽃잎에 흰색 경로를 추가하십시오.

마찬가지로, 이전 단계와 동일한 프로세스를 반복하여 더 많은 꽃잎을 그립니다.

12. 우리는 더 큰 꽃잎을 계속 사용할 것입니다. 펜 도구 (P)를 선택하고 첫 번째 이미지와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두 개의 개체를 만듭니다. 객체가 그려지면 획을 제거한 다음 세 번째 이미지와 네 번째 이미지에 표시된 대로 방사형 그래디언트로 해당 객체를 채 웁니다. 다섯 번째 및 여섯 번째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펜 도구 (P)를 사용하여 매우 연한 두 개의 빨간색 모양 ( # ffdee1 )을 만듭니다 . 마지막 두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두 개의 흰색 경로를 만듭니다.

13. 연필 도구 (N)를 사용하여 첫 번째 이미지와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두 개의 개체를 만듭니다. 객체가 그려지면 객체를 다시 선택하고이 객체를 뒤로 보냅니다 ( Ctrl + Shift + 왼쪽 대괄호 ). 그런 다음 이미지 시퀀스를 따라 아래의 꽃잎과 비슷한 일부 꽃잎을 그립니다. 마지막 이미지와 같은 것으로 끝납니다. 이제 9 단계에서 시작하여 지금 까지 생성된 모든 꽃잎을 다시 선택하고 그룹화 ( Ctrl + G )하십시오 . 우리는 현재 두 번째 모란꽃으로 완성되었습니다.

14. 은 모란꽃에서 생성 단계 (13)와 이동 > 객체 변형> 각 변환... 을 입력하고 Enter를 83 % 에서 수평 상자, 83 %  수직 그런 다음 확인 X를 반영 클릭 복사 . 우리는 순간 모란으로 끝났습니다. 이 꽃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정렬하고 회전시켜 원하는 방식으로 배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두 개의 작은 모란을 다시 선택하여 다시 보내십시오 ( Ctrl + Shift + 왼쪽 대괄호 ).

 

15. 좀 더 사실적으로 보이기 위해 일부 주요 장소에 그림자를 추가하겠습니다. 펜 도구 (P)를 선택하고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검은 물체를 만듭니다. 객체가 그려지면 획을 제거하고이 객체를 검은색 ( # 000000 )으로 채 웁니다.아직 결과 모양을 선택하고 이동 가지고... 효과> 흐림 효과> 가우시안 블러 엔터 8px 반경을 클릭 확인 . 결과 모양을 선택된 상태로 유지하고 투명도 패널 ( 창> 투명도 )을 엽니 다.그런 다음 혼합 모드를오버레이로 변경 하고 불투명도  50 %로 줄입니다.. 마지막으로 결과 모양을 뒤로 보냅니다 ( Ctrl + Shift + Left Square Bracket ).

16. 펜 도구 (P)를 사용하여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두 개의 파란색 개체를 만듭니다. 객체가 그려지면 획을 제거하고 이러한 객체를 검은색 ( # 000000 )으로 채 웁니다.적용 6 픽셀 가우시안 흐림 후 변경, 결과 모양에 대한 효과를 블렌딩 모드로오버레이를 자신의 감소 불투명도  50 %.마지막으로 결과 모양을 뒤로 보냅니다 ( Ctrl + Shift + Left Square Bracket ).

 

녹색 잎 만들기

17. 펜 도구 (P)와그라디언트 도구 (G)의 도움으로 첫 번째 이미지와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모양을 만듭니다. 새로 작성된 모양이 여전히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사본을 작성하십시오 ( Ctrl + C, Ctrl + F ). 이 사본을 선택된 상태로 유지하고 세 번째 이미지와 같이 기존 채우기 색상을 새로운 선형 그러데이션으로 바꿉니다. 결과 모양을 선택한 상태에서 효과> 예술적> 스펀지… 로 이동하여 네 번째 이미지에 표시된 대로 데이터를 따르고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 선택과 이동 결과 형상을 갖는... 효과> 스타일 화> 깃털을 입력하고 Enter를 5px 반경을 클릭 확인 . 다음 불투명도 변경결과 모양의 70 %로.

 

18. 다음으로 잎의 정맥이옵니다.으로연필 툴 (N)는 제1 및 제2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약간 구부러진 경로를 만든다. 객체가 그려지면 검은색 경로를 다시 선택하고 획 두께를 6px로 변경하십시오 . 그런 다음 빨간색 경로의 획 두께를 3px로 변경하십시오 . 파란색 경로를 계속 선택하고 획 두께를 2px로 변경하십시오 . 이제이 단계에서 생성된 모든 경로를 선택하고 기존 획 색상을 진한 녹색으로 바꿉니다 ( # 6c9170 ). 그런 다음 결과 경로에 너비 프로파일 4와2px 페더 효과를 적용하십시오 . 마지막으로 17 단계에서 생성된 모든 객체를 선택하고 그룹화 ( Ctrl + G )지금까지. 첫 번째 잎이 완성되었습니다!

 

19. 첫 번째 이미지와 같은 것이 보일 때까지 계속 더 많은 잎을 그립니다. 다음으로 4 가지의 새로 생성된 잎을 다양한 방법으로 정렬하고 회전시켜 원하는 방식으로 배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으로이 나뭇잎을 뒤로 보냅니다 ( Ctrl + Shift + 왼쪽 대괄호 ).

 

청록색 잎 만들기

20. 펜 도구 (P)와그라디언트 도구 (G)를 사용하여 첫 번째 이미지와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녹청 모양을 만듭니다. 도형이 그려지면 다시 선택하고이 도형의 사본 ( Ctrl + C, Ctrl + F )을 만드십시오 . 다음 직접 선택 도구 (A)를 선택하고 새로 생성된 모양의 상단 앵커 포인트의 오른쪽 핸들을 클릭하십시오. 그런 다음 마우스를 잡고 왼쪽으로 끕니다. 하단 앵커 포인트의 오른쪽 핸들을 계속 클릭하고 마우스를 누른 상태에서 왼쪽으로 끕니다. 그런 다음 새로 만든 모양을 다시 선택하고 네 번째 이미지에 표시된 대로 기존 채우기 색을 새 선형 그러데이션으로 바꿉니다. 결과 모양을 선택된 상태로 유지하고 사본을 만듭니다 ( Ctrl + C, Ctrl + F). 이 복사본을 선택한 상태에서도구 상자에서채우기 및 획 색상 견본 옆에있는 구부러진 양방향 화살표를 클릭하여 채우기 및 획 색상을 바꾸십시오.결과 객체의 획 두께를 3px 로 변경하고 기존 획 색상을 옅은 파란색 ( # dae1 ff )으로 바꿉니다 . 그런 다음 결과 객체에 너비 프로파일 5를마지막 이미지 옆에 초점을 맞추고 빨간색으로 강조 표시된 두 앵커 포인트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속성 에서“ 선택한 고정 점에서 절단 경로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그러면 객체가 두 개의 경로가 됩니다.왼쪽 경로를 선택하고 제거하십시오. 이제 다시 선택하고 그룹화하십시오 ( Ctrl + G)이 단계에서 생성된 모든 개체 청록색 잎이 완성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더 많은 잎을 그리 려면 단계 20과 동일한 프로세스를 반복하십시오.아래 첫 번째 이미지와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이제 청록색 잎을 회전시킨 다음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위치에 놓습니다. 마지막 으로이 나뭇잎을 뒤로 보냅니다 ( Ctrl + Shift + 왼쪽 대괄호 ).

 

22. 펜 도구 (P)와그라디언트 도구 (G)를 사용하여 아래 이미지와 같이 두 가지 모양을 만듭니다. 도형이 그려지면 회전 한 다음 다섯 번째 이미지와 같이 해당 도형을 해당 위치에 놓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도형을 뒤로 보냅니다 ( Ctrl + Shift + 왼쪽 대괄호 ).

 

약한 줄기 만들기

23. 펜 도구 (P)를 선택하고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두 개의 곡선 경로를 만듭니다. 패스를 그린 후에는 다시 선택하고 기존 획 색상을 획 전체의 선형 그라디언트로 바꾸십시오. 결과 경로의 획 두께를 5px로 변경 한 다음 너비 프로파일 5를그런 다음 더 짧은 경로를 선택하고 획 두께를 2px로 변경하십시오 . 이제이 단계에서 생성된 두 경로를 다시 선택하고 그룹화하십시오 ( Ctrl + G ). 우리는 잠시 줄기로 끝났습니다.

 

24. 펜 도구 (P) 또는 연필 도구 (N)를 사용하여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네 개의 곡선 경로를 만듭니다. 패스가 그려지면 두 번째 이미지와 같이 획 두께를 변경하십시오. 다음으로이 단계에서 생성된 4 개의 경로를 선택하고 너비 프로파일 5를이제 마지막 이미지 옆에 초점을 맞추고 검은색, 녹색 및 자홍색 경로를 다시 선택한 다음 기존 획 색상을 획의 선형 그래디언트로 바꿉니다. 빨간색 경로를 계속 선택하고 마지막 이미지와 같이 기존 획 색상을 획 전체의 선형 그라디언트로 바꿉니다. 마지막 으로이 단계에서 작성된 모든 경로를 선택하고 그룹화하십시오 ( Ctrl + G ). 두 번째 줄기가 완성되었습니다!

 

25. 첫 번째 이미지와 같은 것을 가질 때까지 약한 줄기를 계속 그립니다. 다음으로이 줄기를 두 번째 이미지에 표시된 위치로 놓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란 뒤에 숨 깁니다.

 

텐 드릴 생성

26. 펜 도구 (P)를 선택하고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노란색 곡선 경로를 만듭니다. 패스가 그려지면 획 두께를 5px로 변경 하고 두 번째 이미지와 같이 기존 획 색상을 선형 그라디언트로 바꿉니다 . 그런 다음 결과 경로에 너비 프로파일 6을이 경로를 여전히 선택하고 복사 ( Ctrl + C, Ctrl + F ) 한 다음 복사본의 획 두께를 11px 로 변경하십시오.결과 경로를 선택된 상태로 유지하고 Stroke 패널 ( Window> Stroke )을 엽니다. 체크 점선의 상자를 입력 3px 대시를 주고 상자와 20 픽셀 갭을 주고 마지막 이미지와 같이 새로운 선형 그라디언트 생성 경로의 기존 선 색상 교체. 이제이 단계에서 생성된 두 경로를 다시 선택하고 ( Ctrl + G )를 눌러 그룹화하십시오. 첫 번째 덩굴손이 완성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26 단계와 동일한 프로세스를 반복하여 더 많은 덩굴손을 그립니다. 아래 첫 번째 이미지와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이제 덩굴손을 회전시켜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위치에 놓으십시오. 다음으로 이러한 덩굴손을 뒤로 보냅니다 ( Ctrl + Shift + 왼쪽 대괄호 ). 이제 2 단계부터 현재까지 생성된 모든 객체를 다시 선택하고 그룹화 ( Ctrl + G )하십시오 . 우리는 모란 꽃다발을 지금 완성했습니다.

 

배경 만들기

28. 모란 꽃다발로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배경이 필요합니다. 의 도움으로 사각형 도구 (M) 하는 생성 1030 585px 하여 흰색 사각형을. 마지막으로해야 할 일은 모란 꽃다발을 새로 만든 배경에 배치하는 것입니다.

 

완성된 디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