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무료 디자인 자습서

[일러스트] 그라디언트(그래디언트) 마스터하기!

by 코코리★ 2020. 9. 12.
728x90

 

Illustrator의 blend 도구와 그라디언트(그래디언트)를 잘 다루는 방법을 아는 것은 모든 디자이너에게 유리한 기술입니다. 만드는데 몇시간이 걸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몇 가지 간단한 단계를 통해 멋지고 눈부신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Evgeniya Righini-Brand는 Skillshare 클래스의 그라디언트를 실험하는 데 한 달을 보냈으며 Blend 도구의 용이성과 효과를 보증했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저는 항상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드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고 매우 기본적인 것을 취하고 독특한 것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래서 Blend 도구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다양한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소스 파일을 다운로드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위의 이미지는 디지털 효과 전문가가 만드는 데 몇 시간을 소비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Evgeniya의 기술을 사용하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충분합니다.

 

STEP 1

시작하려면 각각 색상 그라데이션 채우기가있는 두 개 이상의 별도 모양을 만듭니다. 두 가지 모양 만 있으면 선형 그림을 만들 수 있지만 블렌드 도구를 마스터하면 다양한 모양과 구조를 실험 할 수 있습니다.

Objects 메뉴에서 Blend> Make를 선택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새 개체 세트 또는 개체 간의 부드러운 전환으로 원본 모양 사이의 공간을 자동으로 채웁니다.

 

STEP 2

첫 번째 개체에서 마지막 개체로의 단일 부드러운 전환을 만들려면 옵션> 혼합> 혼합 옵션을 선택하여 새 창을 엽니다.

 

STEP 3

단계 번호는 두 개의 초기 이미지 사이에 얼마나 많은 다른 물체가 나타날 것인지를 나타냅니다. 그라디언트로 채워진 개체간에 매끄러운 전환을 만들려면 지정된 단계를 선택하고 최대 1000 단계를 선택합니다. 더 짧은 블렌드로 작업하는 경우 더 적은 단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EP 4

이제 모양의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으로 흐르는 그래디언트가 있지만 이미지에는 깊이와 복잡성이 부족합니다. 이미지에 움직임을 추가하려면 이미지와 별도로 열린 경로를 만듭니다. 경로로 만드는 모양은 결국 그라디언트 이미지의 모양이 될 것이며 물결 선에서 나선형, 모노 라인 글자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STEP 5

경로가 그려지면 경로와 그라디언트 이미지를 모두 선택하고 Object> Blend> Replace Spine을 클릭합니다.

 

STEP 6

원하는 경로를 패스에 맞춰서 이미지가 패스 경로에 맞게 뒤틀립니다. 정말 간단하죠!

 

STEP 7

짠!! 그림자와 추가 세부 사항을 추가하여 페이지에서 튀어 나오는 것처럼 보이는 고유한 개체를 만듭니다.

 

STEP 8

블렌드 도구는 말 그대로 이미지를 돋보이게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작업은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무한한 상상력을 일러스트 블렌딩 도구로 그라디언트(그래디언트) 자유롭게 표현해보세요!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