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무료 디자인 자습서

[포토샵] 종이 컷 효과를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by 코코리★ 2020. 9. 11.
728x90

 

 

Lidia Lukianova는 간단하지만 매우 멋진 Photoshop 자습서를 공유했습니다. 그녀는 Photoshop에서 펜 도구와 레이어 스타일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종이 컷 효과를 만드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결과는 매우 현실적이며 아래에서 단계별로 볼 수 있습니다. Lidia는 또한 소스 파일을 확인하고 싶을 경우를 대비하여 친절하게 공유했습니다.

여기에서 연습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adobe.ly/1I2kW2C

 


 

1 단계

펜 도구를 사용하여 문자 모양을 만들고 색상으로 채 웁니다.

 

2 단계

편지의 윗부분에 그림자를 추가하려면 레이어 패널에서 해당 레이어를 두 번 클릭하고 그림자 효과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효과를 얻으려면 설정을 조정하십시오. Use Global Light 확인란을 선택 취소합니다.

 

3 단계

편지의 중앙 부분에 Inner Shadow를 추가하십시오.

 

4 단계

2 단계를 반복해주세요.

(편지의 윗부분에 그림자를 추가하려면 레이어 패널에서 해당 레이어를 두 번 클릭하고 그림자 효과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효과를 얻으려면 설정을 조정하십시오. Use Global Light 확인란을 선택 취소합니다.)

 

5 단계

채우기 레이어와 별도로 그림자를 편집하려면 레이어> 레이어 스타일로 이동하여 레이어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이제 레이어 패널에 모양 레이어와 그림자 레이어라는 두 개의 레이어가 있습니다.

 

6 단계

지우개 도구를 사용하여 그림자의 일부를 제거합니다.
다음으로 거친 종이 텍스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새 레이어를 만들고 회색으로 채 웁니다. 그런 다음 필터> 노이즈> 노이즈 추가로 이동합니다.

7 단계

이미지에 종이 질감 느낌을 추가하려면 레이어 패널에서 부드러운 조명을 선택합니다.

 

더 알아보기:

  • Adobe Capture CC를 사용하여 스케치를 벡터 모양으로 변환하고 다른 Adobe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 :  링크
  • Photoshop에서 문자 작업 및 Typekit에서 글꼴 가져 오기 :  링크
  • Photoshop의 Typekit에서 글꼴 동기화 :  링크

또한 https://www.behance.net/lidialukianova 에서 Lidia Lukianova의 작업을 확인하십시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