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무료 디자인 자습서

[일러스트] 귀여운 계란후라이 일러스트 그리는 방법

by 코코리★ 2020. 5. 26.
728x90

 

 

Adobe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재미있는 아침식사 벡터를 만들기 위한 10가지 쉬운 단계

자습서 세부 정보:
사용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C
난이도: 초급
다루는 주제: 쉐이프 빌딩, 스트로크 패널, 경로파인더 패널
예상 완료 시간: 20분

 


 

1단계
동그랗게 달걀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엘립스 툴(L)을 잡고 Shift를 잡고 다크-퍼플 스트로크로 라이트 그레이 컬러 210x210 px 원을 만드세요. 형상의 원하는 크기는 상단의 제어판이나 변환판(창 > 변환판)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트로크 패널(창 > 스트로크)으로 이동하여 Weight를 5 pt, Align Stroke to Outside(외부에 스트로크 정렬)로 설정하십시오. 스트로크 설정을 동일한 스트로크 설정을 모든 객체에 적용할 것이며, 스트로크를 추가로 만들 것입니다.

 

 

2단계
원을 복사하여 전면에 붙여 넣으세요(Control-C > Control-F). 크기를 105x105 px로 설정하고 채우기 색상을 노란색으로 변경하십시오. 새 셰이프의 스트로크 웨이트도 5pt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3단계
달걀을 만화와 장난기로 보이게 하기 위해 눈을 더하세요.

5 pt 다크-퍼플 스트로크(dark-purple Stroke)와 채우기(fill)가 없는 22x22 px 원을 만드십시오.

가위 도구(C)를 선택하고 양쪽 앵커 포인트를 클릭하여 모양을 분할하십시오. 아치형 눈꺼풀을 형성하면서 아랫부분을 삭제합니다. 스트로크 패널에서 캡이 라운드 캡으로 설정되어 스트로크 팁이 둥글게 되도록 하십시오.

생성된 형상을 복제(Control-C > Control-F)하여 노른자 반대편에 제2의 눈을 더하고 입에는 다른 복사본을 사용하여 거꾸로 회전시킨다.

 

 

4단계
노른자를 복제(Control-C > Control-F)하고 스토크를 없음으로 설정하십시오. 이렇게 노른자 가장자리에 그림자를 형성하면서 카피를 조금 더 작고 밝게 만드세요.

라운드 화이트 하이라이트, 블러셔용 타원형 핑크 스팟 등 사소한 디테일을 더해 달걀의 '얼굴'로 마무리합니다.

 

 

5단계
달걀 흰자에 품종을 추가해봅시다. 회색 원을 선택하고 효과 > 왜곡 & 변환 > 루겐을 적용한다. 사이즈를 2%로 설정하고 디테일을 5로, 포인트를 매끄럽게 하여 선의 가장자리를 흔들리게 합니다. 효과를 적용하려면 Object > Expand Object(객체 > 외관 확장)로 이동하십시오.

흔들거리는 모양을 복제(Control-C > Control-F)하고 채우기 색상을 흰색으로, 스트로크 색상을 없음으로 설정합니다. 복사를 약간 작게 해서 달걀 바닥에 부드러운 그림자를 만드세요.

 

 

6단계
스파클 라이트그레이는 엘립스 툴(L)을 이용해 달걀의 흰자위 여기저기를 원을 그리며 달걀을 더욱 디테일하게 만듭니다.

이제 알이 완성되었으니 모든 원소를 그룹화하여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7단계
이제 프라이팬을 추가해봅시다. 스트로크 없이 270x270 px 크기의 다크퍼플 원을 만든다. 층 패널에서 아래로 끌거나 Shift-Control-[]를 눌러 달걀 아래에 놓으십시오.

원을 복사하여 뒤에 붙여 넣습니다(Control-C > Control-B). 복사본을 최대 305x305 px까지 크게 만드십시오. Fill 컬러를 가볍게 한 후 5 pt Weight의 다크-퍼플 스트로크를 적용하십시오.

우리가 전에 했던 것처럼 도형의 아래쪽 가장자리에 얇은 그림자를 추가해주세요.

 

 

8단계

팬핸들을 넣어봅시다. 라운드 사각형 도구를 사용하여 다크-퍼플 스트로크로 170x35 px 모양을 만드십시오. Transform 패널(창 > Transform)에서 Corner Radius를 조정하여 모서리를 완전히 둥글게 만드십시오.

모양을 복제(Control-C > Control-F)하고 사본을 편집하여 부드러운 그림자를 만듭니다.

 

 

9단계
팬핸들 왼쪽에 15x15 px 원을 추가합니다. 원을 복사하여 전면에 붙여 넣으세요(Control-C > Control-F).

원은 잘라내세요. 원형 복사본 중 하나와 상단 보라색 모양을 선택하고 Pathfinder 패널에서 빼기 Front를 적용하십시오.

두 번째 원과 아래 둥근 직사각형에 대해 같은 과정을 반복하여 구멍을 만드세요.

 

 

10단계
팬핸들(Control-G)의 모든 요소를 그룹화(Control-G)하고 45도 회전시킨 후 팬에 부착하여 뒤로 이동(Shift-Control-[].

 

이제 미소짓는 계란후라이가 준비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아침식사가 하루를 웃음으로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추가로 Type Tool(Type Tool)으로 간단한 텍스트를 추가하여 친구들에게 보내면

이미지를 엽서로 바꿀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