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디자인 이야기

2021년의 놀라운 웹 디자인 트렌드 9 가지

by 코코리★ 2020. 12. 1.
728x90

 

 

매년 웹 디자인 트렌드는 기술에 기반을두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 꿈의 공상 과학 미래로 우리를 비춰 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전 세계의 웹 디자이너 커뮤니티에서받은 2021 년 예측은 그 반대를 시사합니다.

2021 년의 웹 디자인 트렌드는 공통된 주제를 공유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웹 디자이너는 하이테크 판타지를 열망하기보다 새로운 차원의 현실감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전과는 달리 디지털과 평범함을 혼합하고 있으며, 일상 생활 웹 사이트의 일부가 얼마나 많은지를 반영합니다. 이런 식으로 2021 년의 다음 9 가지 웹 디자인 트렌드는 말 그대로 디지털 세계에 생명을 불어 넣고 있습니다.

 

2021년의 놀라운 웹 디자인 트렌드 9 가지

9 web design trends that will be huge in 2021

1. 패럴렉스 애니메이션 Parallax animation
2. 뉴모피즘 Neumorphism
3. 추상적인 아트 작품 Abstract art compositions
4. 편안한 컬러 Comfortable colors
5. 이유있는 웹디자인 Web design for causes
6. 스크롤링 변형 Scrolling transformations
7. 실제 제품을 디지털로 해석 Digital interpretations of physical products
8. 매혹적인 설문지 Captivating questionnaires
9. 입체적인 삼차원 컬러 Three-dimensional colors

 


 

1. Parallax animation

 

마이크로 인터랙션에서 입자 배경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해마다 웹 기반 애니메이션 트렌드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2021년의 웹 애니메이션은 페이지 요소를 전경과 배경 극단으로 분리하여 시차 효과를 만들어 더욱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시차는 관찰자에게 가까운 물체가 멀리있는 물체보다 빠르게 움직이는 것처럼 보일 때 발생하는 착시 현상입니다. 예를 들어 운전 중 지나가는 풍경을 볼 때 일상 생활에서 이것을 볼 수 있지만, 웹 페이지에 미치는 영향은 실제와 초현실적으로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전경과 배경을 사용하여 생성 된 깊이는 컴퓨터 화면을 극장 무대에 더 가까운 무언가로 바꾸는 몰입감의 추가 이점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웹 페이지를 탐색 할 때 마치 마술처럼 설득력있는 성능에 이끌립니다.

 

 

 

 

 

 

2. 뉴모피즘 Neumorphism

Neumorphism은 작년에 놀라운 견인력을 얻고 있으며 2021년에는 미니멀리즘 리얼리즘의 역설적인 시대로 우리를 안내 할 것입니다. 이 스타일은 익숙하고 오래된 재료의 렌더링을 현재 디자인에 통합하는 디자인 접근 방식인 스큐어모피즘 skeuomophism 의 후계자 이며 2010년대 초에 모든 곳에서 앱 아이콘에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대체로 평면 디자인 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아이콘과 색상을 덜 현실적이면서도 더 균일하고 쉽게 식별 할 수있는 방식으로 단순화했습니다.

 

 

Neumorphism은 두 가지 추세의 병합을 나타내며, 반 평면 색상으로 오버레이되는 동안 선택적 그림자를 통해 물리적 특성을 모방하는 표시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효과는 디지털 엠보싱 또는 디보 싱 과 유사 합니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는 평면 디자인 시대에 잃어버린 촉각 경험을 되 찾을 수 있으며, 이는 사용자가 상호 작용하는 디자인에 대한 사용자의 연결을 높여줍니다. 2021년 디지털 디자인 전반에 걸쳐 버튼, 검색 창 및 텍스트 상자에서 이러한 양식화 된 현실감을 볼 수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추상적인 아트 작품 Abstract art compositions 

추상적인 모양, 특히 정사각형 및 원과 같은 기하학적 원형으로 구성된 모양은 단순하고 미니멀하며 제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21 년에 웹 디자이너는이를 자유를 발산하는 복잡하고 넓게 펼쳐지는 구성에 통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추상 미술 준비가 스톡 사진 및 그림 삽화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이미지를 포함 할 수는 있지만 여전히 감정을 불러 일으 킵니다. 그들의 파열, 폴락 풍의 구성은 활기차고 생생한 색상은 전염성있게 따뜻합니다. 그 결과 친숙한 사람의 얼굴이 없어도 표현력이 풍부하고 생생하게 느껴지는 웹 페이지가 탄생했습니다.

 

 

 

 

4. 편안한 컬러 Comfortable colors 

요즘 구직 시장의 디지털 특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컴퓨터에 보냅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가 장시간 화면을 응시 한 후 눈의 피로를 경험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웹 디자이너는 눈을 더 쉽게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춘 색 구성표로 이것을 고려해 왔습니다.

 

우리의 세계는 시끄럽고 줌 피로는 문제입니다. 2021년에는 웹 디자인이 '한 번에 하나의 작업'으로 돌아가서 산만함을 피하고 상호 작용을 보다 편안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는 스크린 기반 미디어를 지배하는 압도적인 백색도를 상쇄 한 작년의 다크 모드 트렌드 의 인기를 다소 설명합니다 .

2021 년에 웹 디자이너는 어둠과 빛의 두 극단을 벗어나 생각할 것입니다. 그들은 건전한 녹색, 파스텔 블루, 따뜻한 갈색 또는 밝은 분홍색과 같은 부드러운 색상 팔레트에서 중간 지점을 찾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순수한 검정이나 순수한 흰색보다 웹 사이트 색상을 덜 거슬리게 만들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차분함과 휴식을 유도합니다.

이러한 추세는 미래의 웹 디자이너가 극적인 혁신보다 접근성과 편안함에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희망적인 신호입니다.

 

사용자가 웹 사이트 디자인을 보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있도록 미묘하고 시원한 색상으로 가능한 한 단순한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 경쟁이 될 것 입니다.

 

5. 이유있는 웹디자인 Web design for causes 

COVID-19 대유행과 그에 따른 다양한 대피소 명령으로 인터넷은 피난처가되었습니다. 가상 회의가 사교 모임 및 엔터테인먼트의 표준이되었을뿐만 아니라 많은 오프라인 브랜드가 웹 사이트를 통해 비즈니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웹 디자이너는 의미 있고 영향력있는 디자인을 만드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2021년에는 더 많은 디자인과 이미지가 운동이나 사회 및 환경 문제에 공감할 것입니다. 점점 더 많은 브랜드가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자와 더 깊은 수준에서 연결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2021년에도 웹 디자이너는 어려운시기에 세상을 돕는 역할을 계속 소중히 여기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브랜드가 지속 가능성 노력이나 커뮤니티 참여와 같은 미덕을 중심으로 웹 디자인에 집중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브랜드가 실제 다양한 고객을 반영하는 스톡 사진을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시각화 및 시뮬레이션과 같은 대화 형 수단을 통해 사회적 원인에 대한 인식을 가져 오는 디지털 공간의 증가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는 DIY 웹 디자인의 리소스와 방법이 증가하여 모든 사람이 웹 사이트 제작에 접근 할 수 있도록합니다.

 

웹 디자인은 오랫동안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춰 왔습니다. 그리고 2021년 최고의 사용자 경험은 공유 된 가치와 공동 원인에서 비롯됩니다.

 

 

 

6. 스크롤링 변형 Scrolling transformations 

사용자가 스크롤 할 때 페이지를 탐색하는 것 이상을 수행합니다. 상호 작용하는 것입니다. 실제 생활에서 수행하는 물리적 동작 (마우스 위에 손가락을 대는 것)은 화면에 반응을 일으 킵니다. 상호 작용은 참여의 한 형태이며, 사용자가 일어나고있는 일에 참여하면 관심과 참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스크롤링은 가장 미묘한 상호 작용 형태 중 하나이며, 따라서 2021 년 웹 디자이너는 사용자가 스크롤 할 때받는 시각적 피드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는 전체 색상 구성표 변경에서 복잡한 애니메이션 전환, 레이아웃의 전체적인 변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대체로 웹 디자이너는 각 스크롤을 새 페이지, 때로는 새 웹 사이트처럼 느끼게 만드는 데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7. 실제 제품을 디지털로 해석 Digital interpretations of physical products 

제품은 종종 웹 사이트의 중심에 있으며 2021 년 웹 페이지는 소매에 마음이 있습니다. 특히, 제품은 물리적 매체에 대한 창의적이고 디지털적인 해석을 통해 문자 그대로의 디자인 요소에 영감을 줍니다.

 

 

이것은 매니큐어와 같은 페이지에 번진 색상 또는 스마트 폰과 같이 둥근 사각형으로 잘린 이미지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제품과 웹 사이트 사이에 시각적 시너지를 창출 할뿐만 아니라 웹 페이지를보다 유기적이고 예상치 못한 느낌으로 만듭니다.

웹 사이트가 일상 생활에서 점점 보편화됨에 따라 현실 세계와 디지털을 혼합하는 이러한 추세는 마치 우리 시대를 위해 만들어진 것처럼 느껴집니다.

 

8. 매혹적인 설문지 Captivating questionnaires 

온 보딩 프로세스 (사용자가 랜딩 페이지를 방문하는 기간)는 아마도 사용자 여정의 가장 중요한 순간 ​​일 것입니다. 그들은 음모와 무관심 사이에 칼의 가장자리에 서 있으며, 여기에서의 그의 경험의 질은 그들을 한쪽으로 단단히 쓰러지게 할 것입니다.

 

 

사용자가 제품 설명을 읽고 스스로 결정을 내 리도록하는 대신 점점 더 많은 브랜드가 설문지를 사용하여 상호 작용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 퀴즈는 방문자의 호불호에 초점을 맞춘 개인별 객관식 질문을 통해 제품을 미묘하게 제공합니다.

 

 

디자인 관점에서 이것은 표준 웹 페이지보다 그들 사이에 애니메이션 전환이있는 일련의 카드와 비슷한 랜딩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이는 또한 랜딩 페이지의 헤더에 일반적으로 포함되는 설문 조사 필드보다 훨씬 더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합니다.

이러한 이해하기 퀴즈가 잠재 구매자가 가입하기 전에 이미 서비스의 일부인 것처럼 느끼게하는 효과를 감안할 때 온 보딩 설문지가 2021 년 웹 디자인의 표준 기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9. 입체적인 삼차원 컬러 Three-dimensional colors

웹 디자인의 색 구성표는 한동안 그래디언트쪽으로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올해의 추세는 색 전환이 그 어느 때보 다 생생하게 변하면서 다음 진화처럼 느껴집니다. Apple의 Big Sur OS 에서 힌트를 얻었을 때 화면에서 바로 뽑아 낼 수있는 과일처럼 채도가 높고 3차원적인 색상을 기대합니다.

 

이 트렌드는 과거의 평면 아이콘에 둥근느낌을 주는 미세 음영을 통해 달성됩니다. 앱 아이콘에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지만 웹 디자이너는 더 불완전하고 자연스러워 보이는 배경 혼합 색상에 대한 그라디언트의 깔끔한 전환을 포기하고 있습니다. 나란히 놓인 두 가지 색상이 갑자기 함께 번지거나 칠해진 개체의 그림자와 깊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이러한 추세는 2021년 웹 디자인 색상이 더 높은 현실주의 영역을 열망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2021년에는 Apple의 Big Sur와 같은 많은 디자인을 보게 될 것입니다.

 

2021년 가장 큰 웹 디자인 트렌드 재밌게 보셨나요?

2021년 웹 디자인 트렌드는 공상 과학 영화의 디자인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접하게되는 실제 디자인과 비슷해 보입니다. 우리 삶의 일부로서 점점 더 일반화 된 웹 사이트가 얼마나 많이 사용되고 있는지, 그리고 2021년의 디자이너들이 웹 사이트를 지구로 가져오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웹 디자인 트렌드의 미래를 어떻게 상상하십니까? 2021년에도 즐거운 디자인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