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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무료 디자인 자습서

[일러스트] 질감이있는 도시 스냅샷 만드는 방법

by 코코리★ 2018. 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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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제품 이미지
당신은 무엇을 창조 할 것인가?

오늘의 튜토리얼에서는 매일 바쁘게 움직이는 도시의 스냅 샷을 만드는 과정을 탐구하고 일상적으로 작업하는 기본 모양과 도구를 사용합니다.

언제든지 선택할 수있는 다양한 벡터 애셋 을 찾을 수있는 GraphicRiver 로 이동 하여 프로젝트를 확장 할 수 있습니다 .

즉, 당신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주기 위해 신선한 커피 한 잔을 빨리 마시고 똑바로 뛰어 들자.

이미 Illustrator를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하고 있다고 가정하고 위로 가져 와서 다음 설정을 사용하여 프로젝트 의 새 문서 ( 파일> 새로 만들기 또는 Control-N )를 설정합니다.

  • 대작의 수 : 1
  • 너비 : 800px
  • 높이 : 600px
  • 단위 : 픽셀

그리고 고급 탭에서 :

  • 색상 모드 : RGB
  • 래스터 효과 : 스크린 (72ppi)
  • 미리보기 모드 : 기본값
새 문서 설정

오늘날의 프로젝트는 아이콘 기반의 프로젝트가 아니지만 완벽한 완벽한 워크 플로를 사용하여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래서 모양을 완벽하게 제어 할 수 있도록 작은 그리드를 설정해 보겠습니다.

편집> 환경 설정> 안내선 및 격자 하위 메뉴로 이동 하여 다음 설정을 조정하십시오.

  • 눈금 선 간격 : 1 픽셀
  • 세분 : 1
사용자 정의 그리드 설정

빠른 팁 : 그리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llustrator의 그리드 시스템 작동 방식 에 대한 심도있는 내용을 읽어보십시오 .

사용자 정의 그리드를 설정하고 나면 모양이 선명하게 보이도록하기 위해 수행해야하는 모든 작업 은 보기메뉴 (이전 버전의 Illustrator를 사용하는 경우) 에있는 눈금에 맞추기 옵션  활성화합니다 .

이제 전체 "완벽한 픽셀 워크 플로우"를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Pixel-Perfect Artwork 만들기 방법 자습서를 통해 시간을 들여 기술력을 넓힐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파일 설정이 끝나면 몇 가지 레이어를 사용하여 문서를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하면 한 번에 하나의 그림 섹션에 집중하여 안정적인 워크 플로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즉, 레이어 패널을 가져와 다음과 같이 이름을 바꿀 총 세 개의 레이어를 만듭니다.

  • 계층 1 : 배경
  • 레이어 2 : 사진 스택
  • 레이어 3 : 도시 그림
레이어 설정하기

빠른 팁 : 모든 레이어를 동일한 초록색 값으로 채색했습니다. 선택한 도형을 강조 표시 할 때 가장 쉽게 볼 수 있으므로 (닫혀 있든 열려 있든 상관 없음) 레이어를 가장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문서를 겹치 자마자 밝은 배경을 만들어 프로젝트 작업을 시작할 수 있으므로 첫 번째 레이어에 자신을 배치하고 똑바로 뛰어 들어 봅시다.

정렬 패널의 수평 및 수직 정렬 센터 옵션을 사용하여 색상을 사용 하여 기본 아트 보드에  가운데 정렬하고800x600 픽셀의 사각형을 만듭니다 .#FFF8F0

배경 만들기

우리가 방금 만든 색 ( Control-C> Control-F )을 복사하여 모양에 미묘한 질감을 적용합니다 #808080이 색상은 색상을 설정하여 조정합니다 그런 다음 [ 효과]> [Photoshop 효과]> [텍스처]> [입자] 로 이동하여 강도]를 40 , [ 대비] 를 50 으로 설정하고 [ 입자 유형] 을 [ 점으로]으로 설정하십시오 .

배경에 텍스처 추가하기

블렌딩 모드 를 Soft Light 로 설정하고 Control-G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두 직사각형을 선택하고 그룹화 하여 결과 텍스처를 조정합니다 .

배경 텍스처 조정

레이어 패널을 사용하여 현재 레이어를 잠근 다음 점차 컴포지션을 빌드 할 다음 레이어 로 이동합니다 (두 번째 것).

배경 레이어 잠그기

다음 계층 (두 번째 계층)에 자신을 배치했다고 가정하면 도시 자체를 수용 할 그림의 다음 섹션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360 x 460 픽셀의 직사각형을 사용하여 아래쪽 폴라로이드의 기본 모양을 만듭니다.이 사각형 #E8D4BF은 아트 보드의 중심을 사용하여 색상을 지정한 다음 위치를 지정합니다.

아래쪽 폴라로이드 만들기

Adjust the shape that we’ve just created by rotating it clockwise by an angle of  using the Rotate tool (right click > Transform > Rotate > -8 px).

하단 폴라로이드 회전

Give the resulting shape a subtle, grainy texture following the same process and values used for the background, only this time color the copy using #666666, lowering its Opacity to 40%.

텍스처를 하단 폴라로이드에 추가

Add a secondary texture that will act as a shadow cast by the top polaroid, using a 380 x 480 px rectangle (#333333) which we will position in the center of the Artboard, setting its Blending Mode to Soft Light and its Opacity to 64%.

두 번째 텍스처를 아래쪽 폴라로이드에 추가합니다.

Select and group (Control-G) both textures together, masking them afterwards by creating a copy (Control-C) of the underlying shape (highlighted with red), which we will paste in front (Control-F) and then simply right click > Make Clipping Mask.

폴라로이드 마스킹

Add the front polaroid using a 360 x 460 px rectangle, which we will color using #FFEED9 and then center align to the underlying Artboard. Once you’re done, select and group all of the current layer’s shapes together using the Control-G keyboard shortcut, making sure to lock it before moving on to the next section of the illustration.

앞면 폴라로이드 만들기

As soon as we’ve finished working on the polaroid film stack, we can move on to the third and last layer, where we will gradually build our little city.

먼저 280x340 픽셀의 직사각형을 사용하여 배경을 만듭니다. 여기 #F9C958에 왼쪽 색상 정지 점과 오른쪽 색상 점을 사용하여 선형 그라디언트를 적용합니다 #F97E58각도 를 90º로 설정하여 참조 이미지에 표시된 모양을 배치합니다.

그라데이션 배경 만들기

방금 만든 그라디언트를 확대하고 112 x 112 픽셀 서클을 사용하여 태양을 추가 #FFD18D한 다음 더 큰 모양의 아래쪽 가장자리의 중심에서 16 픽셀 떨어진 위치에 배치 합니다.

해를 창조하다

108 x 112 픽셀의 직사각형을 사용하여 맨 아래에 대한 기본 모양을 작성하여 건물 작업을 시작합니다.이 직사각형을 사용하여 색상 #E87D60을 지정하고 그래디언트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맞 춥니 다.

오른쪽 아래 건물의 기본 모양 만들기

5 개의 12 x 8 픽셀 x 정사각형 ( #BA473C의 7 개 행을 사용하여 창을 추가하고 수평 및 수직으로 8 픽셀 씩 간격을 둡니다 . 그런 다음 이들을 그룹화하고 ( Control-G ) 참조 이미지에 표시된대로 건물에 배치합니다.

오른쪽 하단 건물에 창을 추가합니다.

Create the roof using a 112 x 12 px rectangle (#FFEDD7) on top of which we will add two 112 x 2 pxhorizontal detail lines (#BA473C) vertically stacked 2 px from one another and from the larger shape's top edge. Select and group (Control-G) all three shapes together, positioning them on top of the current building.

오른쪽 하단 건물에 지붕 추가

Get creative and add the antenna/roof assembly using a couple of #BA473C colored rectangles, which we will group (Control-G) and then position on top of the previously created shapes. Take your time, and once you’re done, select and group (Control-G) all of the building’s composing shapes before moving on to the next one.

오른쪽 아래 건물에 안테나 어셈블리 추가

Start working on the next building by creating its main body using a 68 x 104 px rectangle, which we will color using #FFE5C0 and then position on top of the one from the previous step.

가운데 오른쪽 건물의 기본 모양 만들기

Add the windows using twelve 68 x 4 px rectangles (#BA473C), which we will vertically stack 4 px from one another, grouping (Control-G) and then aligning them to the bottom of the larger rectangle.

가운데 오른쪽 건물에 창문을 추가

Once you have the shapes in place, select and group (Control-G) them and the building’s larger body together, making sure to position them underneath the bottom one’s antenna (right click > Arrange > Send Backward), before moving on to the next step.

가운데 오른쪽 건물을 맨 아래 맨 뒤에 배치

Start working on the smaller side building using a 20 x 52 px rectangle, which we will color using #CCCCCCand then position as seen in the reference image.

더 작은 오른쪽 건물의 기본 모양 만들기

Add the hard shadow cast by the right building using an 8 x 52 px rectangle, which we will color using #BA473C and then position onto the current one’s right edge.

더 작은 오른쪽 건물에 그림자를 추가하십시오.

Create the windows using six 12 x 4 px rectangles (#BA473C), which we will vertically stack 4 px from one another, grouping (Control-G) and then aligning them to the bottom edge of the building.

더 작은 오른쪽 건물에 창을 추가합니다.

#BA473C기준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두 개의 직사각형을 사용하여 안테나 어셈블리를 추가하여 현재 건물을 마감하십시오 끝나면 다음 작곡으로 이동하기 전에 작곡하는 도형을 모두 선택하여 그룹화 ( Control-G )하십시오.

더 작은 오른쪽 건물에 안테나 어셈블리 추가하기

52 x 56 픽셀의 직사각형을 사용하여 상단 건물의 기본 모양을 만듭니다. 그러면이 사각형을 사용하여 색상 #DDD4C8을 지정하고 더 높은 색상의 상단에 배치합니다.

맨 위 오른쪽 건물의 기본 모양 만들기

건물에 12 x 56 픽셀의 직사각형 ( #BA473C)을 사용하여 단단한 그림자를 지정합니다.이 사각형 은 오른쪽 가장자리의 중앙에 정렬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그림자를 추가하는 건물

Add the windows using four 4 x 56 px rectangles (#BA473C), which we will horizontally space 4 px from one another, grouping (Control-G) and then positioning them at a distance of 4 px from the shadow that we’ve just created.

오른쪽 상단의 건물에 창을 추가합니다.

Add the antenna assembly using a couple of #BA473C colored rectangles. Take your time, and once you’re done, select and group (Control-G) all of its composing shapes together, doing the same for the entire building afterwards.

안테나 어셈블리를 오른쪽 상단 건물에 추가

Finish off the current section of the city by quickly creating the crane using a few #BA473C colored rectangles. Once you’re done, select and group (Control-G) all of its composing shapes together, doing the same for all of the buildings afterwards.

크레인 추가

Once we’ve finished working on the right side of the city, we can shift our focus over to the left one and start adding the buildings one step at a time.

Create the main shape for the bottom building using a 172 x 36 px rectangle, which we will color using #FFE5C0 and then position as seen in the reference image.

맨 아래 왼쪽 건물의 기본 모양 만들기

Add the hard-shadow using a 12 x 36 px rectangle, which we will color using #BA473C and then center align to the larger shape’s right edge.

아래쪽 왼쪽 건물에 단단한 그림자 추가하기

Create the windows using four 160 x 4 px rectangles (#BA473C), which we will vertically stack 4 px from one another, grouping (Control-G) and then positioning them onto the bottom-left corner of the building. Once you’re done, select and group all of the shapes together using the Control-G keyboard shortcut.

왼쪽 하단의 건물에 창을 추가합니다.

만들어 건물의 상부를 추가 96 × 16 픽셀의 직사각형 ( #FFEDD7우리는 세 추가 할 위에), 96 × 2 픽셀의 사각형 ( #BA473C) 수직으로 적층 된  2 픽셀을 서로. 그룹 ( Control-G )을 클릭하고 하체 상단에 모양을 배치합니다.

아래쪽 왼쪽 건물에 지붕 추가

센터 건물에서 76x140 픽셀의 직사각형 을 만들어 작업을 #CADDCF시작한 다음 방금 완료 한 색상 위에 배치합니다.

가운데 왼쪽 건물의 주요 모양 만들기

6 개의 8 x 4 픽셀의 직사각형 ( 16 개)을 사용하여 창을 추가합니다 #BA473C. 가로, 세로로 4 픽셀 간격  으로 놓고 Control-G ) 그룹화 한 다음 참조 이미지와 같이 배치합니다.

가운데 왼쪽 건물에 창을 추가합니다.

2 개의 76 x 2 px 직사각형 ( 2 개 #BA473C)을 수직으로 쌓아 수평선을 추가하여 (2 개 ) 서로  묶어서 ( Control-G ) 그룹화 한 다음 상단 가장자리에서 2 픽셀 거리에 배치합니다. 시간을 들여 작업을 마쳤 으면 모든 작곡 도형을 선택하여 그룹화 ( Control-G )하고 하단의 배치 모양 ( 오른쪽 클릭> 변형> 정렬> 뒤로 보내기 )을 배치하십시오 .

중앙 왼쪽 건물에서 마무리하다.

32 x 88 픽셀 크기의 사각형을 사용하여 더 작은 측면 건물의 기본 모양을 만듭니다.이 사각형을 사용하여 색상을 #CCCCCC지정한 다음 참조 이미지에 표시되는 위치에 배치합니다.

더 작은 왼쪽 건물에 대한 주요 모양 만들기

Add the hard-shadow using a 10 x 88 px rectangle, which we will color using #BA473C and then center align to the building’s left edge.

더 작은 왼쪽 건물에 단단한 그림자 추가

Create the windows using three 4 x 88 px rectangles (#BA473C), horizontally spaced 2 px from one another, which we will group (Control-G) and then position at a distance of 2 px from the shadow.

더 작은 왼쪽 건물에 창을 추가합니다.

Add the antenna assembly using a couple of #BA473C colored rectangles, selecting and grouping all of them together using the Control-G keyboard shortcut. Take your time, and once you’re done, do the same for the entire building.

더 작은 왼쪽 건물에 안테나 어셈블리 추가하기

Start working on the taller building by creating its lower body using a 56 x 100 px rectangle (#E87D60), which we will adjust by selecting and pushing its top-right corner to the bottom by 10 px (right click > Transform > Move > Vertical > 10 px).

맨 왼쪽 건물의 기본 모양 만들기

Add the windows using ten 56 x 4 px rectangles (#BA473C) vertically stacked 4 px from one another, which we will group (Control-G) and then position at a distance of 4 px from the previous shape’s bottom edge.

왼쪽 상단의 건물에 창을 추가합니다.

Create the building’s upper body using a 48 x 20 px rectangle (#BA473C), which we will position as seen in the reference image, making sure to arrange it behind the larger one (right click > Arrange > Send Backward).

상체를 왼쪽 상단에 추가

Add the antenna assembly using a couple of #BA473C colored rectangles. Take your time, and once you’re done, select and group (Control-G) all of the resulting shapes together, doing the same for the entire building afterwards.

상단 왼쪽면에 안테나 조립체 추가하기

몇 가지 #BA473C색깔의 모양을 사용하여 급수탑을 빠르게 만들어 도시의 현재 구역을 마무리하십시오 작업을 마친 후에 는 구성하는 모든 모양 을 선택하여 그룹화 ( Control-G ) 한 다음 나중에 전체 섹션에서 동일하게 작업하십시오.

수상 탑 추가

일단 우리가 건물 작업을 끝내면 그림의 중심으로 초점을 옮겨 다리를 만듭니다.

두 개의 4 x 24 픽셀 x 직사각형 ( #BA473C)을 사용하여 지원 타워를 작성합니다. 가로 세로 18 픽셀 간격으로  Control-G ) 그룹화 한 다음 참조 이미지에 표시된대로 도시의 중심에 배치합니다.

브릿지 빌딩 만들기

64 x 4 픽셀의 직사각형 ( #BA473C)을 사용하여 데크를 추가합니다.이 직사각형 은 방금 만든 모양 위에 배치합니다.

갑판 구역을 다리에 추가하기

더 작은 64 x 2 픽셀의 직사각형 ( #BA473C)을 사용하여 수평 지지대 섹션을 만듭니다.이 사각형 은 단지 2 픽셀 거리에서 갑판 아래에 배치됩니다 .

다리에 수평 지지부 추가

서스펜션 케이블을 4 픽셀 두께의 스트로크 ( #BA473C가있는 두 개의 64 x 48 픽셀 x 타원을 사용하여 추가합니다.이 스트로크 ( )는 참조 이미지에서 보듯이 위치를 지정하고 상단 및 외부 앵커 포인트를 선택하고 제거하여 조정합니다. Ctrl-J 키보드 단축키.

다리에 서스펜션 케이블 추가

Create the center pylon using a 4 x 34 px rectangle (#BA473C), which we will center align to the top edge of the cables.

다리에 지원 철탑을 추가

Add the suspenders using six 2 px wide rectangles (#BA473C), spaced 8 px from one another, positioning them as seen in the reference image. Once you’re done, select and group all of the bridge’s composing shapes using the Control-G keyboard shortcut.

다리에 서스펜더 추가하기

Create the little cars using a couple of 4 x 1 px rectangles (#BA473C), which we will position onto the deck as seen in the reference image. Take your time, and once you’re done, select and group (Control-G) all of the current section’s composing shapes before moving on to the next one.

다리에 차를 넣는 것

우리는 도시에서 일을 거의 끝내고 있기 때문에 초점을 지평선의 위쪽 부분으로 옮기고 두 개의 구름을 사용하여 채우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은 Using 둥근 사각형 도구를 , 몇 만들 4 픽셀 높이 모양 ( #FFFFFF로모그래퍼) 2 픽셀 모서리 반경 그룹 (에 확인하고, 기준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가 위치한다, 제어-G )와 (건물 아래로 정렬 오른쪽 클릭> 정렬> 뒤로 보내기 ).

구름 추가

#BA473C우리가 조정하고 참조 이미지에서 볼 수있는 위치 의 두 개의 직사각형을 사용하여 작은 비행기를 추가하십시오 일단 끝나면, 도시 전체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여 모든 구성 도형을 함께 그룹화 ( Control-G )합니다.

비행기 추가하기

구름과 비행기를 추가하면 우리의 예가 거의 완성됩니다. 이제해야 할 일은 거친 질감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크리에이트 360 X 460 픽셀의 사각형 ( #666666우리가 나중에 기본 대지의 중심에 위치, 동일한 프로세스 및 이전의 것들에 사용되는 값을 다음 텍스처로 바뀝니다).

최종 텍스처 추가하기

혼합 모드 를 Soft Light 로 설정 하고 Opacity 를 30 % 로 설정하여 결과 모양을 조정합니다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Save 버튼을 누르기 전에 현재 레이어의 모든 구성 도형을 함께 그룹화 ( Control-G ) 합니다.

최종 텍스처 조정

그래서 우리는 단순한 모양을 만들기 시작했지만 심층적 인 단계별 절차에 따라 살아있는 호흡 도시의 아름다운 예를 만들어 냈습니다.

미래의 모든 프로젝트에 적용 할 수있는 새롭고 유용한 것을 배우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항상 그렇듯이 질문이 있으면 댓글 영역에 게시하십시오. 가능한 한 빨리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

도시 종료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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