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무료 디자인 자습서

[일러스트] 일러스트에서 수채화 브러시를 만드는 방법

by 코코리★ 2020. 5. 11.
728x90

 

Illustrator에서 수채화 브러시를 만드는 방법을 항상 궁금했지만 어디에서 시작할지 정확히 몰랐다면

세 가지 간단한 방법을 사용하여 자신 만의 Illustrator 브러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강모 브러시와 같은 일반 페인트 브러시를 사용하여 Illustrator에서 그리기 및 음영 처리에 사용할 수있는 도구로 만드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확인하십시오.

Illustrator에서 브러시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얼마나 쉬운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Adobe Illustrator에있는 기본 수채화 브러시 사용 방법

기본적으로 Adobe Illustrator 에는 브러쉬 패널 내에서 액세스 할 수있는 자체 수채화 브러쉬 팩이 제공 됩니다.

1 단계

위로 가져 브러쉬 패널을, 다음을 클릭  브러시 라이브러리 메뉴 에 왼쪽 하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탐색 예술> Artistic_Watercolor.

 

 

 

 

2 단계

사용 가능한 12 가지 브러시 중에서 선택할 수있는 새 창이 나타납니다.

3 단계

수채화 브러시를 사용하려면 해당 브러시를 선택한 다음 페인트 브러쉬 도구 (B) 를 잡고 마우스 나 그래픽 태블릿을 사용하여 평소와 같이 그립니다.

 

4 단계

다른 모양과 마찬가지로 스트로크 값을 변경하여 브러시 색상을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5 단계

당신은 또한 증가 또는 감소에 의해 브러시 또는 브러시 스트로크의 두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트로크  무게를 당신이 달성하려고하는지에 따라.

2. 나만의 커스텀 수채화 브러시를 만드는 방법

포함 된 브러쉬가 있지만 약간 기본적입니다. 좀 더 매력적일 수있는 자신 만의 것을 만들고 싶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글쎄, 당신은 할 수 있고, 나는 당신에게 세 가지 다른 방법을 보여줄 것입니다.

2.1. 강모 브러시를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수채화 브러시를 만드는 방법

에 따르면 어도비 하는 브리 슬 브러쉬는 당신이 "등의 수채화 같은 실제 브러쉬와 미디어 그림의 효과를 시뮬레이션 자연 및 유체 브러시 스트로크를"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Illustrator 에는 브러시 패널 을 연 다음 브러시 라이브러리 메뉴 를 클릭하여 쉽게 액세스 할 수있는 강모 브러시 세트가 제공됩니다 .

8 개의 사전 정의 된 브러시 범주를 제공하는 새로운 드롭 다운 목록이 나타나고 네 번째는 Bristle Brush 입니다.

 

Bristle Brush Library 를 열면 선택할 수있는 총 14 개의 서로 다른 자산을 제공하는 새로운 창이 나타나며 각각 다른 결과를 생성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우리 자신의 칫솔모를 만들고 싶다면 어떨까요? 다음 순간에 보게 되겠지만 실제로 브러시를 처음부터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1 단계

위로 열어 시작 브러쉬 다시 패널을 다음 단순히 클릭 새로운 브러쉬 버튼을 오른쪽 하단에 발견했다.

 

 

2 단계

어떤 브러시 유형을 만들 것인지 묻는 새 창 프롬프트가 나타납니다. 우리는 확실히 우리가 선택해야하는거야 브리 슬 브러쉬를 하고 다음을 클릭 확인 .

 

3 단계

확인 을 누르 자마자 Illustrator는 강모 브러쉬 옵션 창을 불러 와서 새 브러쉬에 사용자 정의 이름을 지정한 다음 다른 설정을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나중에 쉽게 식별 할 수 있도록 이름을 지정하겠습니다.

4 단계 

아래로 이동하면 Shape 라는 옵션이 표시됩니다.이 옵션 을 사용하면 10 가지 브러시 헤드 유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므로 예상되는 내용을 빠르게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이 현재 예제에서는 Round Point 1을 사용하지만 직접 실험하고 싶다면 다른 것을 시도해보십시오.

5 단계

그런 다음 Size 가 있는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브러시의 너비 또는 직경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6mm 로 설정 하여 다른 옵션의 기능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빠른 팁 : 현재 옵션을 자세히 살펴보면 미리보기 창이 약간 있는데 이는 설정이 최종 브러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정확하게 보여 주므로주의해서 살펴보십시오. 일단 미세 조정을 시작하면.

6 단계

아래로 이동하여 Bristle Length 를 사용하여 칫솔모 끝과 손잡이와 만나는 지점 사이의 거리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정의에 따르면, 강모는 브러시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특정 동물, 일반적으로 돼지의 짧고 뻣뻣한 필라멘트 털입니다. 즉, 레이블 내에 "다름"이라는 단어가있는 설정은 실제로 브러시 모발 세그먼트의 기능을 제어합니다.

강모의 길이를 조정할 때 길이가 클수록 브러시가 더 짙고 넓어집니다.

기본값을 120 % 로 늘리면 약간 더 길어집니다.

 

7 단계

다음으로 브러시 끝에서 발견되는 강모 수를 제어하고 브러시 크기  강모 길이를 기반으로 계산되는 Bristle Density 가 있습니다 .

나는 20 % 의 값으로 갈 것입니다. 이것은 수채화 물감이 알려진 투명한 겹치는 겹침을 줄 것입니다.

8 단계

우리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브러시의 구성 강모의 두께를 제어하는 강모 두께 를 갖습니다 .

현재 예제에서는 두께를 20 % 로 설정하려고 하지만 원하는 경우 자유롭게 높이십시오.

9 단계

다섯 번째 옵션은 Paint Opacity 이며 페인트 의 불투명도 레벨을 제어합니다.이 레벨은 반투명에서 완전 불투명까지 다양합니다.

페인트가 상대적으로 미묘하기를 원하므로 기본값을 64 % 로 낮추겠습니다 .

10 단계

마지막으로 강모의 강성을 제어하는 Stiffness 가 있습니다 . 사용하는 값이 낮을수록 강모가 더 유연 해져서 추적 된 페인트의 모양에 영향을 미칩니다.

 

브러시가보다 유연하게 보이고 느끼기를 원하기 때문에 24 % 의 값을 사용할 것 입니다.

3. 사용자 정의 수채화 강모 브러시 사용 방법

이제 우리는 사용자 정의 수채화 강모 브러시 만들기를 마쳤지만 실제로 사용하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1 단계

브러시를 사용하려면 브러시 패널 에서 브러시 를 선택한 다음 페인트 브러시 도구 (B)를 사용하여 그리기를 시작하면 됩니다.

이제 개인적으로 나는 화가가 아니지만 그래픽 태블릿과 인내심을 믹스에 추가하면 처리 방법에 익숙해지면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단계

브러시를 선택하고 평소처럼 스트로크 색상 을 변경하여 브러시의 색상을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3 단계

( 획) 패널을 연 다음 달성하려는 대상에 따라 간단히 브러시 스트로크 를 낮추거나 늘리면 브러시 스트로크의 두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4 단계

필요한 경우 브러시 패널 에서 브러시를 두 번 클릭 한 다음 실시간 미리보기를 사용하여 원하는 조정을 수행하여 확인을 한 번에 모든 브러시 스트로크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

 

4. 스캔 이미지를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수채화 브러시를 만드는 방법

수채화 브러시를 만드는 두 번째 방법은 좀 더 정교합니다. 실제의 전통적인 페인팅 방법과 디지털 방법을 결합하기 때문입니다.

즉, 시작하려면 다음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 수채화 물감
  • 수채화 용지
  • 일부 페인트 브러시
  • 물 한잔
  • 이미지 스캐너 또는 폰 카메라

1 단계

깨끗한 솔로 종이에 약간의 물을 뿌려 시작하십시오. 그런 다음 물을 통해 브러시를 움직일 때 퍼지는 색을 빠르게 추가하십시오. 몇 번 간다. 흥미로운 결과가 나오면 다음 단계로 넘어 간다.

2 단계

이미지 스캐너 또는 휴대 전화 카메라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컴퓨터로 전송 한 다음 Photoshop 또는 사용중인 기타 이미지 편집 도구를 사용하여 브러시 스트로크 선분을 분리하십시오.

시간을내어 흰색 배경을 제거한 다음 투명도를 지원하는 파일 형식을 사용하여 저장하십시오. 브러시 스트로크를 가져 오는 데 사용 된 방법에 따라 노출 수준, 밝기 등으로 재생하여 결과 이미지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3 단계

다음으로, 각각의 브러시 스트로크 세그먼트를 분리 한 다음 고유 한 투명 이미지 파일로 저장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다시 가서 일러스트 레이터 와 새 문서 (생성 제어-N을 ), 다음으로 이동하여 그 안에 원하는 이미지를 배치 파일]> , 또는 사용하여 Shift 키를 제어-P의 키보드 바로 가기를.

4 단계

Illustrator에 파일을 배치 한 후에는 팝업 창에서 배경  투명 으로 설정하여 오브젝트> 래스터 화로 이동 하여 파일을 래스터화 해야합니다 .

 

5 단계

다음으로 래스터 화 된 이미지의 크기를 상당히 조정하여 적절한 디지털 브러시로 만들 수 있습니다.

6 단계

이제 브러쉬 패널을 열고 이미지를 선택한 상태에서 새 브러쉬 버튼을 클릭하기 만하면 됩니다.

 

7 단계

새로운 팝업 창이 즉시 나타나고 생성 할 수있는 5 가지 유형의 브러시 목록이 표시됩니다. 반드시 선택 확인 아트 브러시를 다음 히트 확인을 .

 

8 단계

새로운 아트 브러시 옵션 프롬프트가 나타나 이름을 포함한 일부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지금해야 할 일은은 선택입니다 방향 당신이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후 브러시, 그리고 맞춤 스트로크 길이에 스트레치 하고 모서리를 조정하고 중복 방지 주름 검사, 단순히 클릭하는 옵션을 확인 .

 

사용자 정의 수채화 스캔 브러시 사용 방법

우리는 실제 브러시 스트로크를 디지털 브러시로 바꾸는 과정을 겪었지만 어떻게 사용합니까?

글쎄, 정말 간단합니다. ( 브러쉬) 패널 에서 선택 하고 페인트 브러시 도구 (B) 를 사용하여 원하는 브러시 획을 그립니다.

 

안타깝게도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브러시 색상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반면 Direction 과 같은 다른 설정을 변경해야하는 경우 브러시 패널 에서 해당 설정을 두 번 클릭 하고 아트 브러시 옵션 창 프롬프트 에서 수행 하면 쉽게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5. 이미지 추적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수채화 브러시를 만드는 방법

세 번째이자 마지막 방법은 아마도 내가 좋아하는 방법 일 것입니다. 다음 순간에 볼 수 있듯이 브러시를 완전히 제어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단계

이전 방법에서했던 것처럼 Illustrator에서 원하는 브러시 획의 이미지를 배치 한 다음 작은 크기로 빠르게 축소 하여 나중에 래스터 화 해야합니다 ( 객체> 래스터 화> 배경> 투명 ).

2 단계

위로 열고 이미지 추적 창 ( 창> 이미지 추적을 설정된 후), 그리고 사전  하이 피델리티 사진 의 수를 낮출 확인하고, 색상을 스캔 한 브러시 스트로크에 따라 있기 때문에, 그것은 크게 때문에, 컴퓨터의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생산하게 될 많은 수의 경로  앵커 .

정말로 원한다면 경로  및  곡선의 수  노이즈 의 양 을 제어 할 수있는 몇 가지 옵션이 더 있는 고급 설정을 확장 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대로 두겠습니다. 이 예에서는

 

3 단계

준비가되면 인터페이스 상단 표시 줄 에있는 확장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가 수많은 경로로 변환됩니다.

 

4 단계

다음으로, 결과 트레이스의 경계 상자 안에있는 공백을 클릭 한 다음 선택> 동일> 채우기 색상으로 이동 하고 즉시 삭제를 눌러 브러시를 둘러싼 모든 공백을 제거해야합니다 .

5 단계

이제 브러시 패널을 열고 새 브러시를 만들어 유형을 아트 브러시 로 설정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단계

즉시 히트로 확인  예술 브러쉬 옵션 창 프롬프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브러시에 사용자 지정 이름을 지정한 다음 나중에 색상을 변경할 수 있도록 색상  방법  색조 및 음영으로 변경 하려고 합니다.

휴가 키 색상 것을 확인, 기본값으로 스트레치 에 맞게 스트로크 길이 와는 모서리를 조정하고 중복 방지하기 위해 주름 체크 옵션을. 그런 다음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

6. 이미지 추적 수채화 브러시 사용 방법

이 시점에서 스캔 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두 번째 브러시를 만든 이유가 궁금 할 것입니다. 브러시의 색상을 편집 할 때 두 번째 방법으로 다목적 성을 제공하지 않으면이 세 번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여 가능성의 세계를 열어줍니다.

1 단계

브러시를 사용하려면 먼저  의 색상을 설정 한 다음 이전과 동일한 프로세스를 따라 브러시 패널 내에서 브러시 를 선택한 다음 페인트 브러시 도구 (B) 를 사용하여 원하는 브러시 획을 그립니다. .

2 단계

원하는 경우 Stroke 에 새로운 값 을 지정하여 브러시 색상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이 값은 항상 흥미로운 효과를냅니다. 모든 색상이 완벽하게 작동하는 것은 아니므로 색상을 찾을 때까지 함께 사용하십시오.

잘했어요!

향후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있는 자체 수채화 브러시를 만드는 완전히 다른 세 가지 방법을 배웠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프로젝트를 즐겁게 수행하면서 프로세스에서 새롭고 유용한 것을 배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브러시 라이브러리

브러시를 만들고 싶지만 직접 만들 시간이 없다면, 아래의 사이트에서 브러쉬를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러스트 레이터를위한 수채화 벡터 아트 브러쉬

이것은 Adobe Illustrator 전용 11 개의 수제 수채화 아트 브러쉬 모음입니다. 디자인에 현실적인 수채화 질감, 패턴 또는 배경 요소를 만드는 데 적합합니다. 브러시를 선택하고 그립니다. 창의성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하는 색상, 불투명도 및 브러시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채화 브러시와 텍스처

이것은 수제 수채화 브러시 및 벡터 형식으로 텍스처 집합입니다. 기본 폴더에는 AI 및 EPS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브러시를 브러시 패널에 놓고 디자인을 만들면됩니다.

120 수채화 벡터 브러쉬 세트

이 세트에는 Adobe Illustrator 용 120 개의 깨끗한 수채화 벡터 아트 브러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브러시는 실제 수채화 그림으로 손으로 만들었습니다. 지금 다운로드하여 디자인에이 브러시를 사용하여 멋진 수채화 느낌을 얻으십시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