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무료 디자인 자습서

[포토샵] 목판화 조각 효과를 만드는 방법

by 코코리★ 2019. 12. 17.
728x90

 

 

 

adobe photoshop 튜토리얼에서는 포토샵에서 사진에 조각 또는 조각 효과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할 것입니다. 이 효과는 주로 로고 디자인 또는 조각 상점의 디자이너가 작업중인 프로젝트의 최종 결과를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 외에도이 효과를 사용하여 가구, 도자기에 3D 디자인을 만들고 조각 효과가 필요한 작품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산업계는이 기술을 활용하여 프로젝트 설계를 시뮬레이션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개인 프로젝트 디자인, 배경 화면 디자인 등을 위해 사용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다음은 사진에이 효과를 만들어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지침입니다.

 

  1. Photoshop에서 배경으로 나무 질감 이미지를 선택하고 엽니다. 피사체 이미지를 배경 위에 레이어로 엽니 다. Ctrl + T를 눌러 변형 도구를 활성화 한 다음 원하는대로 조정하십시오.

 

2. 이제 이미지에서 색상을 제거해야합니다. 이렇게하려면 Ctrl + Shift + U를 누르 거나 이미지 > 조정> 불포화 로 이동 하여 레이어를 두 번 복제하십시오.

 

 

3. 전경색이 검은 색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우리는 조각하기 위해 모든 흰색 영역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흰색을 전경색으로 사용하면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토글 아이콘을 클릭하여 배경색과 전경색을 변경하거나 X를 누르면됩니다.

 

4. 최상위 레이어를 선택하고 필터> 필터 갤러리> 복사로 이동하십시오.

 

 

6. 오른쪽 사이드 바에 Detail and Darkness Set을 최대 값까지 볼 수 있습니다. 클릭 확인.

 

 

6. 이제 상단에서 두 번째 레이어를 선택하고 필터> 필터 갤러리> 복사로 이동하십시오. 오른쪽 사이드 바에서 디테일  명암 값을 최적의 수준으로 설정하여 얼굴 내부의 모서리와 피처 주변의 세부 사항이 최대가되도록합니다. 이미지와 해상도에 따라 값이 다를 수 있습니다.

 

 

7. 다시 맨 위의 레이어를 선택하고 클릭  추가 벡터 마스크 버튼과 마스크를 선택합니다.

 

8. 왼쪽 도구 모음에서 브러시 도구  선택 하거나 브러시 크기 조정을 누릅니다.

 

 

9. 이제 가장자리 주위를 칠하기 시작하여 아래의 세부 사항을 표시하십시오. 전경색으로 검은 색을 선택했는지 확인하십시오.

 

 

10. 레이어> 병합 아래로 이동 하거나 Ctrl + E  눌러 아래 레이어와 병합하십시오.

 

 

11. 오른쪽 사이드 바에서 채널 옵션을 선택하고 채널을 선택으로 로드 버튼 을 선택하십시오 . 보이는 색상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12. 레이어 패널로 돌아가서 기존 레이어 위에 새 레이어를 만들고 기존 레이어의 가시성을 끕니다.

 

 

13. 배경색을 검은 색으로 전환합니다.

 

 

14. 새 레이어를 선택하고 Ctrl + Delete  눌러 선택을 삭제하십시오. 배경색을 검은 색으로 설정했기 때문에 선택 물을 검은 색으로 채웁니다.

 

15. 배경 이미지를 보이게 설정하고 블렌드 모드를 보통 에서 부드러운 빛으로 설정하십시오 .

 

 

16. 효과를 강화하고 균형 잡힌 모양을 위해 불투명도를 낮게 설정하려면 최상위 레이어를 다시 복사하십시오.

 

 

17. 새 레이어가 선택되어있는 동안 fx 메뉴 로 가서 Bevel Emboss를 선택하십시오.

 

 

18. 새로운 레이어 스타일 패널이 나타납니다. 구조 섹션 스타일  내부 경사로 설정되어 있고 기술  부드럽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설정된 깊이를 해결 300 방향 다운 크기 6 개 픽셀 주위 부드럽게 0 화소이다. 에서 음영 섹션 설정 강조 모드  선형 닷지 (추가). 불투명도 를 42 % 또는 그와 다소 가깝게 설정하십시오 . 그림자 모드  선형 번으로 설정 하고 불투명도 를 17 %로 설정하십시오. 클릭 확인 효과를 마무리합니다.

 

 

최종 이미지

 

 

이 설정은 선택한 사진과 해상도에 따라 달라 지므로 다른 값으로 재생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제 호랑이 이미지 다운로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