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무료 디자인 자습서

[포토샵] 인물 사진 머리 색깔을(칼라를) 바꾸는 방법

by 코코리★ 2019. 12. 16.
728x90

 

 

 

 

 

여러 가지 이유로 이미지의 머리 색깔, 특히 세로 머리 색깔을 변경해야합니다.

다시 한번, 인물 이미지를 디지털 메이크업과 일치시키기 위해 이미지 머리카락을 색칠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은 헤어 이미지를 편집하여 다른 용도로 모델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질문은 "전문 사진 편집기입니까?"입니다. '예'라고 말하면 기술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그러나 초보자 이미지 편집자라면 Photoshop에서 디지털 에어 브러싱과 함께 머리 색깔을 바꾸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모발 착색 또는 디지털 화장은 모델 사진 수정의 기술입니다.

종종 시간과 시설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진가들은 제품 모델 이미지를 서둘러 가져 가고

나중에 이미지 수정 서비스를 받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Photoshop의 디지털 헤어 컬러화에 대한 자습서입니다. 

전체 내용을 살펴보면 독특하면서도 쉬운 색상으로 머리카락을 강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1 단계 – Photoshop에서 모델 인물 이미지를 엽니 다. 털이 많은 모델 이미지의 배경은 대조적입니다.

 

 

2 단계 – 레이어를 복제하고 첫 번째 레이어를 숨깁니다.  번째 레이어 에 모발 착색 방법을 적용하십시오.

 

 

3 단계 – 머리 부분을 선택하고 복사합니다. 그런 다음 새 레이어를 가져 와서 붙여 넣으십시오.

 

4 단계 – 새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로 유지하고 상단 표시 줄에서 이미지로 이동합니다. 조정을 클릭하고 색조 / 채도를 선택하십시오. H / S 슬라이드를 움직여서 머리 색깔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가장 쉽고 비전문적 인 방법입니다.

이제 이미지 수정 전문가가 모발에 색을 입히는 데 사용하는 전문적인 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Photoshop에서 모발 선택을 수행 한 후 다음 단계를 유지하십시오.

 

5 단계 – 3 단계에서 만든 새 레이어에 그라디언트 색상을 적용합니다. 그라디언트 색상 구개에서 그라디언트 색상을 선택하고 적용하십시오.

 

 

6 단계 – 같은 레이어에 오버레이 모드를 적용합니다. 그라디언트 색상이 혼합되어 원하는 색상을 얻은 것 같지만 여전히 한 단계 남았습니다.

 

7 단계- 완벽을 얻는 데 필요한 것과 동일한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줄입니다.

8 단계 – 부드러운 지우개 도구를 사용하여 가장자리를 부드럽고 기본 모델 이미지와 균형을 맞 춥니 다. 그게 다야. 단계를 따르면 원하는 결과 헤어 컬러 효과를 얻어야합니다.

 

그러나 머리카락을 색칠하는 다른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 전문가들은 다른 머리 색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여기서 가장 쉬운 두 가지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매력적인 사진 보정에서 다른 고급 모델 헤어 컬러 기술을 시도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